건축사협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 10일간의 여정 끝내다
상태바
건축사협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 10일간의 여정 끝내다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11.07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5일 네이버TV 온라인 상영 종료...총 1만9818명 관람
△상영관 전경/제공=대한건축사협회
△상영관 전경/제공=대한건축사협회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제14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이하 SIAFF)가 총 1만9,818명의 관객과 함께한 10일간의 여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지난 5일(토) 폐막했다.

지난달 27일 개막작 ‘안도 다다오, 다음세대를 위하여 Tadao Ando : Words for the Next Generation’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 제14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는 같은달 30일까지 4일간 15개국 24편의 작품을 아트하우스 모모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

특히 극장에서 관객들의 많은 주목을 받은 작품은 총 3회차 상영 및 좌석 매진을 기록한 개막작 ‘안도 다다오, 다음 세대를 위하여 Tadao Ando’였다. 이어서 ‘알바루시자 : 콘크리트 미학 Concrete Landscape’과 ‘고양이들의 아파트 Cats’Apartment‘순으로 높은 객석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후 오프라인 상영이 종료되는 30일부터 11월 5일 자정까지 네이버TV를 통해 온라인 상영을 이어갔다. 서울국제건축영화제 네이버TV 공식 채널 구독자를 대상으로 올해 영화제 전체 상영작 24편 중 총 16편의 작품을 무료 관람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온라인 상영에서 관객들의 가장 많은 인기를 끈 작품은 ‘알바루 시자 : 콘크리트의 미학 Concrete Landscape’이었으며, 이어서 ‘바스티유 오페라 극장 건설기 Building Bastille’와 ‘부에노스아이레스를 위한 계획 Plan for Buenos Aires’이 관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진행되었던 프로그램 이벤트가 올해는 오프라인에서 다양하게 개최되어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스페셜 토크 ‘아파트는 계획이 다 있었구나’, ‘보존과 개발 사이 : 재생’는 재개발을 앞둔 아파트들로 살펴보는 도시 주거 계획의 과거 와 현재, 그리고 방향성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됐다.

올해 ‘호스트 아키텍트 포럼(HAF)’은 <건축, 지속적인 ‘연결’을 통한 ‘협업’>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심영규 건축PD와 4명의 패널이 참석해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누었다.

단순히 구조물을 짓는 것만이 아닌 사람과 사람, 사람과 공간, 사람과 사회를 연결하고 현시대를 투영하는 건축의 역할에 주목하며 ‘Connected’라는 슬로건으로 10일간 열렸던 제14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는 성황리에 축제를 마무리하고 2023년, 열다섯 번째 영화제를 기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