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사협회, ‘제14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 개막
상태바
대한건축사협회, ‘제14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 개막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10.29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7일~30일까지 이화여대 아트하우스 모모에서 상영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장이 ‘제14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 개막선언을 하고 있다./제공=대한건축사협회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장이 ‘제14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 개막선언을 하고 있다./제공=대한건축사협회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대한건축사협회(회장 석정훈)가 주최·주관하는 제14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이하 ‘건축영화제’)가 10월 27일 개막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난 2년간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던 건축영화제는 3년 만에 완전한 오프라인 행사로 돌아와 많은 이들의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건축영화제에서는 개막식, 게스트 토크(GT), 호스트 아키텍트 포럼(HAF) 등 모든 프로그램이 전면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개막식은 이화여자대학교 ECC극장에서 열렸다. 이날 개막식에는 엄정희 국토부 건축정책관, 박기용 영화진흥위원회 위원장, 이성헌 서울시 서대문구청장, 신우식 건축사공제조합 이사장, 주한아르헨티나 대사관 알프레도 카를로스 바스쿠(Alfredo Carlos Bascou) 대사, 주한스페인대사관 후안 모레다(Juan Moreda) 문화부 서기관, 주한브라질대사관 미리암 레이탕(Miriam Leitão) 차석 등 정부기관, 건축‧문화계 인사 및 대사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영화제 개막을 축하했다.

개막식에는 건축영화제 개최에 공로가 있는 인사를 대상으로 감사패와 공로패를 전달했다. 감사패는 신우식 건축사공제조합 이사장과 김갑부 부시똘 대표이사에게 전달됐다. 공로패는 천국천 한인종합건축사사무소 대표이사(건축사)가 수상했다. 건축문화공헌상은 정재은 감독에게 수여됐다.

상영은 30일까지 4일간 아트하우스 모모에서, 10월 30일부터 11월 5일까지 7일간 네이버TV에서 온라인 상영(무료)으로 진행된다.

△서울국제건축영화제 단체사진/제공=대한건축사협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 단체사진/제공=대한건축사협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