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모 號’ 한화 건설부문, 협력사와 ‘함께 멀리’ 간다
상태바
‘김승모 號’ 한화 건설부문, 협력사와 ‘함께 멀리’ 간다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12.1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 선정...하도급법 누산 벌점 0점
이준명 외주구매실장 “협력사 지원 강화 등 진정성 있는 노력 이어나갈 것”
△한화 건설부문이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어 사진 오른쪽 이준명 ㈜한화 건설부문 외주구매실장이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으로부터 수상하고 있다./사진제공=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이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어 사진 오른쪽 이준명 ㈜한화 건설부문 외주구매실장이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으로부터 수상하고 있다./사진제공=한화 건설부문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화 건설부문(대표이사 김승모)이 지난 12일 동반성장위원회가 개최한 ‘2023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시상식에서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은 매년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 동반성장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을 포상해 동반성장 의식을 고취하고 그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상생협력 프로그램 추진, ESG 지원사업, 양극화해소 자율협약 등의 부문과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한화 건설부문은 올해 최우수 기업에 선정되어 삼성전자, SK텔레콤, 현대자동차 등과 동일한 동반성장지수를 기록하게 됐다.

한화 건설부문은 동반성장 정책의 3대 추진 방향으로 ▲공정거래 문화 정착 ▲협력사 역량 향상 ▲협력사와의 소통 강화 등을 설정했고, 올해에도 210개 협력사와 공정거래 협약을 체결했다.

아울러 하도급계약 저가심의제도를 운영해 협력사 이익 보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박에도 상생펀드 등 금융지원, 기술 및 디자인 개발 공동 수행, 경영닥터제 지원, 협력사 임직원 교육 지원 등의 다양한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직원 대상의 강도 높은 윤리 교육과 엄격한 내부 통제 제도 확립을 통해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의 준법경영 및 윤리경영을 이뤄나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현재까지 하도급법 관련 누산 벌점 ‘0점’을 유지하고 있으며,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하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지난해까지 6년 연속 ‘우수’기업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시상식에 참여한 이준명 외주구매실장은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획득을 통해 협력사와 ‘함께 멀리’ 가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들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협력사를 위한 실질적 지원을 강화하는 등 진정성 있는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