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명예기업’ 수상
상태바
DL이앤씨,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명예기업’ 수상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12.1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협력사 동반성장 지원 프로그램 지속할 것”
△사진 오른쪽 안지훈 DL이앤씨 외주구매실장이 오영교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최우수 명예기업상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제공=DL이앤씨
△사진 오른쪽 안지훈 DL이앤씨 외주구매실장이 오영교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최우수 명예기업상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제공=DL이앤씨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DL이앤씨는 지난 12일 동반성장위원회가 개최한 ‘2023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시상식에서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명예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 평가에서 DL이앤씨는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DL이앤씨는 협력사의 경쟁력 향상이 곧 최고의 품질로 이어진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동반성장 및 공정한 하도급 거래 문화 확립에 주력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배포하는 표준하도급계약서를 100% 적용 중이며, 건설업계 최초로 ‘선계약-후보증방식으로 계약 프로세스를 변경해 서면 교부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운영자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에 대한 재무지원도 실시하고 있다. DL이앤씨는 무상으로 자금을 대여하는 동반성장 직접자금 500억원 및 저금리 대출방식의 상생펀드 500억원 등 총 1,000억원 규모의 상생협력기금을 조성해 협력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건설업계 선두 수준의 대금지급 조건을 시행하고 있다. DL이앤씨는 현금 지급을 원칙으로 현금성 지급수단을 100% 사용하고 있다. 아울러 협력사가 자금난을 겪지 않도록 하도급 대금지급일을 건설업계 선두 수준인 매월 10일로 앞당겨 자금을 집행하고 있다.

ESG 경영 강화를 위해 협력사를 대상으로 한 업계 최고 수준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협력사 대표이사를 대상으로 건설 동반성장 경영자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마트 건설기술을 지원해 생산성 향상을 돕는 한편, 폐기물 저감 활동도 함께 추진 중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협력업체의 성장이 곧 DL이앤씨의 품질 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