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공제조합, 오는 29일 목요일 새해 첫 인문학 강좌 실시
상태바
건설공제조합, 오는 29일 목요일 새해 첫 인문학 강좌 실시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4.02.25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빈 이사장 “건설회관의 가치와 활용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것”

[오마이건설뉴스]“공개 인문학 강좌, 문화예술 공연 지원 등을 통해 조합 임직원의 인문학적 소양을 강화할 뿐 아니라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건설회관의 가치와 활용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것이다.”(박영빈 건설공제조합 이사장)

건설공제조합(이사장 박영빈, 이하 ‘조합’)이 2024년을 여는 첫 인문학 강좌를 오는 29일 목요일에 실시한다.

조합은 지난해부터 공개 인문학 강좌, 문화예술 공연 지원 등을 꾸준히 진행해 기업 이미지 제고와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섰다.

특히, 지난해에는 총 5차례에 걸쳐 세계여행을 주제로 각 나라의 역사, 문화, 예술을 아우르는 글로벌 인문학 강좌를 지역주민과 인근 기업들에게 무료로 오픈, 매회 약 300여 명이 참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조합은 2024년 갑진년을 여는 첫 번째 인문학강좌로 한국 미술계의 거장이자, 홍콩 크리스티경매에 출품한 작품 전량이 억대에 낙찰되는 등 그 가치를 인정받았던 강형구 화백을 모시고 일반 대중들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직업’이라는 키워드로 작가의 인생 여정과 작품에 대한 철학, 시대에 맞는 그림 감상법 등을 주제로 인문학 강좌를 오픈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조합은 지난달 6일부터 건설회관 1층 오픈 갤러리를 통해 강형구 화백의 특별 초대전 “시대의 초상전”을 진행하고 있어, 인문학 강좌에 참석한 후 특별 초대전까지 관람할 수 있어 예술애호가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강좌는 2월 29일 목요일 11시 30분부터 13시까지 건설회관 비스타홀(2층,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711)에서 “강형구 화백의 시대를 읽는 눈”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포스터 이미지/제공=건설공제조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