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와이드, 인간 존중 조직문화로 윤리경영 실천
상태바
포스코와이드, 인간 존중 조직문화로 윤리경영 실천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06.0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수 대표 “공정․투명․윤리 원칙으로 기업시민 실천할 것”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포스코와이드(대표 김정수)는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과 준법정신 및 윤리의식 확산을 위해 全 직원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인간 존중에 기반한 일터 만들기를 위해 全 사업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4월 11일부터 6월 8일까지 ‘찾아가는 윤리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포스코그룹 윤리규범을 바탕으로 금품수수․횡령․성윤리위반․정보조작 4대 비윤리 행위 예방 교육과 직장 내 괴롭힘 근절 공감대 형성을 통한 신뢰와 배려의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강윤평 포스코와이드 상임감사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윤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포스코와이드
△강윤평 포스코와이드 상임감사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윤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포스코와이드

포스코와이드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협력사 직원 대상 강의, 여직원 간담회 등을 실시해 고충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직책보임자 대상 윤리교육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정수 대표는 “윤리와 인간 존중은 모든 업무의 바탕이며, 포스코 그룹 일원으로서 반드시 갖춰야 할 자세다. 기본에 철저하고 원칙을 지키는 경영으로 법과 윤리를 준수하는 조직문화를 선도해 모든 사업에서 공정․투명․윤리를 원칙으로 하는 기업시민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와이드는 조직의 부패 평가 및 분석을 통해 국제 수준의 부패방지 요구사항을 충족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을 포스코 그룹사 최초로 인증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