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LX 빛낸 ‘LX공사’, 세계은행 국제협력 감사패 수상
상태바
글로벌LX 빛낸 ‘LX공사’, 세계은행 국제협력 감사패 수상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2.12.04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LX공사
/사진제공=LX공사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LX한국국토정보공사가 지난 1일 한국녹색성장신탁기금(KGGTF)으로부터 녹색성장과 해외원조의 공헌을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LX공사는 세계은행과 협력해 지난 2015년 튀니지 토지정보시스템 구축 기술지원사업(2015)을 시작으로, 2017년 세계은행 ICT기반 토지정보화 역량강화사업, 2018년 세계은행 KGGTF 역량강화 사업,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잔지바르 GIS기반 과세시스템 및 SDI 역량강화 컨설팅사업, 그리고 2019년부터 2022년 우즈베키스탄 통합 부동산시스템 구축사업 등을 추진하며 지구촌 협력 강화에 노력해왔다.

상당수 개발도상국들이 토지국유제에서 토지사유제로 전환을 앞두고 정확한 토지정보 파악을 위한 LX공사의 선진 토지정보화 시스템과 컨설팅이 핵심 기반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완료된 우즈베키스탄 부동산등록시스템 구축사업은 중앙아시아 최초 지적과 등기, 토지와 건물이 통합된 부동산등록시스템으로서 우즈베키스탄 정부와 세계은행 담당자로부터 한국의 선진 기술력과 사업관리 역량에 대해 호평했던 대표적 사례다.

LX공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세계은행과의 파트너십이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세계은행그룹에서 발주하는 원조사업을 적극 지원·협력할 계획이다.

최송욱 공LX공사 간정보본부장은 “앞으로도 세계은행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한국의 우수한 K-공간정보 기술을 확산·전파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녹색성장신탁기금은 = 개발도상국가들의 녹색성장 전략수립 및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기금의 규모는 2011년부터 2021년까지 총 1,300여억원이다. 2022년 현재 전 세계 70개국 이상 180개의 녹색성장 프로그램이 한국녹색성장신탁기금으로부터 혜택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