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협회, ‘2022 엔지니어링 도시혁신 세미나’ 개최
상태바
엔지니어링협회, ‘2022 엔지니어링 도시혁신 세미나’ 개최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10.27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10월 25일부터 29일까지 용역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2022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의 공동주관단체로서 25일, ‘엔지니어링 도시혁신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기후변화시대 대응을 위한 도시의 변화와 미래’를 주제로 열린 세미나는 지구 온난화 등 이상기후 변화에 대한 도시화의 문제점 및 대응 방향 모색을 통해 미래 도시의 나아갈 방향을 조망하기 위해 마련됐다.

△엔지니어링협회 박병찬 상근부회장 개회사/제공=한국엔지니어링협회
△엔지니어링협회 박병찬 상근부회장 개회사/제공=한국엔지니어링협회

박병찬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상근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난 8월 기록적인 폭우로 인한 서울 일부 지역의 홍수피해를 비롯해 이제 기후변화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어 기후변화와 각국 주요도시의 대응방향과 향후 미래 도시의 방향에 대하여 조망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소개하고, “엔지니어링 또한 도시혁신과 기후변화 대응에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도시화에 따른 문제해결과 미래 새로운 도시모습을 만들어 가는 데에 일조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김재성 동명기술공단종합건축사사무소 부사장이 ‘환경·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지속가능 미래도시’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김영근 건화 부사장이 ‘대심도 도심지 지하공간 개발과 재난 대응’을, ▲윤선권 서울기술연구원 연구위원이 ‘기후변화시대 대응을 위한 도시의 변화와 미래’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한편, 이 행사기간동안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홍보부스를 운영해 엔지니어링산업의 중요성과 정부의 엔지니어링산업 혁신전략 등의 소개와 회원사들의 주요 기념비적인 프로젝트들을 소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