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사협회, 경북도 산불피해에 1억2200여만원 성금 전달
상태바
건축사협회, 경북도 산불피해에 1억2200여만원 성금 전달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4.1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산불피해 구호 ‘건축사 협력’에 감사 표시
▲사진 왼쪽 두 번째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장과 세 번째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제공=대한건축사협회
▲사진 왼쪽 두 번째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장과 세 번째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제공=대한건축사협회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산불로 고충을 겪는 경북도민들에게 건축사 회원들의 위로가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대한건축사협회는 소외계층과 국민들 어려움에 공감하고, 상생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습니다.” -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장.

대한건축사협회와 17개 시도건축사회는 18일 경상북도 산불 피해 지역의 피해복구·지원을 위해 경상북도에 성금 1억2274만9200원을 전달했다.

경상북도청 도지사실에서 진행된 성금 기탁식에는 석정훈 대한건축사협회 회장을 비롯한 17개 시도건축사회장 대표단과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가 참석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3월 경북 울진 지역 등에 발생한 산불로 아픔을 겪는 이재민과 피해지역의 재건·복구 지원을 위해 대한건축사협회 및 17개 시도건축사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마련됐다.

한편, 강원·경북 산불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모금된 금액은 총 2억1,284만 원이며, 경상북도에 지원된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은 오는 25일 강원도에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