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국립과천과학관과 도심 속 꿀벌 정원 조성
상태바
포스코건설, 국립과천과학관과 도심 속 꿀벌 정원 조성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4.07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포스코건설이 국립과천과학관과 함께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해 도심속 꿀벌정원을 조성하고 미래세대 생물 다양성 교육을 추진한다.

▲오른쪽 5번째 이정모 과천과학관장과 6번째 포스코건설 제은철 경영기획본부장/제공=포스코건설
▲오른쪽 5번째 이정모 과천과학관장과 6번째 포스코건설 제은철 경영기획본부장/제공=포스코건설

양 기관은 세계가 맞닥뜨린 기후변화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스코건설은 국립과천과학관과 협력해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꿀벌집, 야생벌집, 밀월식물 화단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꽃비(Bee)마을 꿀벌정원’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국립과천과학관 곤충생태관에서 생물다양성 교육인 ‘달콤한 꽃비마을’을 이달 6일부터 10월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생태계에서의 꿀벌의중요성과 벌꿀이 만들어지는 과정 등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이론‧체험 교육을 제공하게 된다. 교육 참여를 위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포스코건설 임직원 벽화 재능봉사단이 국립과천과학관을 찾는 미래세대 및 관람객들이 생물 다양성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꽃비정원에 벌, 나비, 꽃을 주제로 한 벽화를 그려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제은철 포스코건설 경영기획본부장은 “얼마전 전국적으로 먹이 부족, 기상 변화, 그리고 병해충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꿀벌이 사라지거나 폐사하는 피해가 속출했다”며 “미래세대에게 지속가능한 환경을 물려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기업시민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