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승강기품질안전진단시스템’ 도입 등 승강기 안전강화
상태바
롯데건설, ‘승강기품질안전진단시스템’ 도입 등 승강기 안전강화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4.0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강기안전공단과 ‘ESG 경영 실천’ MOU 체결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롯데건설은 지난 5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ESG 경영 실천 및 중대재해 사고 예방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 롯데건설 이재영 기전부문장과 다섯 번째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익권 안전관리이사/제공=롯데건설
▲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 롯데건설 이재영 기전부문장과 다섯 번째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익권 안전관리이사/제공=롯데건설

이 협약에 따라 롯데건설과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소음, 진동, 시방서 적합성 등 11개 항목을 점검하는 승강기 품질 안전진단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승강기 설치 착공 현장에 고위험 작업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공단의 전문인력 지원으로 승강기 분야의 품질을 향상시켜 안전강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롯데건설과 국내 최초로 ‘승강기 에너지 효율 등급제’를 시범운영할 계획이다. 이 제도를 시행하게 되면 승강기의 에너지를 등급화해 고효율제품을 사용하도록 유도해 에너지절감은 물론 탄소중립실현에도 한걸음 나아갈 예정이다.

아울러, 탄소배출 저감 제품인 ‘승강기 회생전력장치’를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회생전력장치’는 승강기가 하강 또는 상승할 때 전동기의 발전 동작을 통해 생산되는 전기를 승강기의 전원으로 재활용해 전력 소비를 절감해주는 장치이다.

이재영 롯데건설 기전부문장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건설이 승강기 분야의 품질향상으로 승강기 이용자의 안전확보 뿐만 아니라 탄소중립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ESG경영을 확대 실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