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안전관리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상태바
국토안전관리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1.12.0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수 국토안전관리원 원장(왼쪽)과 이용강 부원장(오른쪽)/사진제공=국토안전관리원
▲박영수 국토안전관리원 원장(왼쪽)과 이용강 부원장(오른쪽)/사진제공=국토안전관리원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국토안전관리원(이하 관리원)은 30일 안전보건공단 인증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KOSHA-MS는 개정된 국제표준인 ISO45001과 KOSHA-18001을 접목하여 두 체제의 장점을 결합한 최신 안전보건경영체제다. 최고경영자가 경영방침으로 안전보건정책을 선언하고 안전보건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경영시스템을 말한다.

관리원은 사업장 안전보건관리에 역량을 집중해온 결과 지난 2019년 ‘KOSHA 18001’인증에 이어 이번에 ‘KOSHA-MS’를 취득함으로써 사업장 안전문화 확립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관리원은 내년부터 시행되는 중대재해법에 대비, 안전보건기준을 규정화 하고 사업장의 유해 및 위험 요인 제거 노력을 집중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또한 관련 기준이 현장에서 제대로 이행될 수 있도록 산업재해 예방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관리원은 업무 주관부서인 재난안전기획단을 본부로 승격하고 근로자 안전보건관리를 담당할 보건관리자도 새로 선임하였으며, 각 사업장별 안전보건관리 체제를 구축했다.

박영수 원장은 “KOSHA-MS 인증을 계기로 모든 사업장에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벌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