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주계약자 공동도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주계약자 공동도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0.05.2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이하 조합)은 20일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인천시회(이하 협회), 인천도시공사(이하 공사)와 주계약자 공동도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세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공사, 조합, 협회가 상호 협력해 인천지역 도시개발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과 기계설비건설업체의 활발한 참여로 동반성장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건설사업 추진 시 주계약자 공동도급 활성화를 도모하고, 건설현장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과 철저한 품질관리를 위해 노력키로 했다.

아울러, 우수 지역업체 발굴 및 추천, 공사 협력사업 지원 등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서도 적극 노력할 방침이라고 조합 측은 밝혔다.

이용규 조합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인천지역 도시개발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과 주계약자 공동 도급 활성화 등에 일조하는 제도적 지원의 토대가 될 것”이라며 “조합은 인천과 인천의 기계설비건설업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모색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호석 인천시회장은 “공사와 업계간 서로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승우 인천도시공사 사장은 “공사도 주계약자 공동도급을 적용하면서 새로운 발주 문화 정착에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