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정재단, ‘제2의 포니정혁신상’ 신설
상태바
포니정재단, ‘제2의 포니정혁신상’ 신설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9.08.0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3일까지 포니정재단과 HDC현산 SNS 채널서 새로운 상이름 공모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젊은 혁신가를 위한 상 이름을 찾습니다!”

포니정재단은 우리 시대의 젊은 혁신가를 응원하는 ‘제2의 포니정혁신상’을 신설하고, 새로운 상의 이름을 찾기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현대자동차 설립자인 故 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 애칭을 따 지난 2006년 제정된 포니정혁신상은 제1회 반기문 UN사무총장 수상을 시작으로 김연아 피겨스케이팅 선수, 조성진 피아니스트, 이국종 아주대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장 등에 이어 13회를 맞는 올해 장유정 영화감독·뮤지컬 연출가까지 혁신적인 사고를 통해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킨 개인 또는 단체가 수상하며 권위 있는 상으로 자리매김했다.

포니정재단은 1억원이었던 포니정혁신상의 상금을 내년부터 2억원으로 높이는 한편, 상금 1억원 규모의 젊은 혁신가를 격려하기 위한 제2의 포니정 혁신상도 신설하기로 했다.

신설되는 상은 포니정혁신상과 같이 분야에는 제한을 두지 않고 혁신적인 사고를 통해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킨 개인을 대상으로 하지만, 35세 이하로 연령을 제한해 젊은 혁신가를 발굴해 격려한다는 의미를 더했다.

재단 관계자는 “혁신가를 격려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포니정 혁신상에 이어, 우리 사회의 미래를 이끌 젊은 혁신가의 도전에 힘을 더하기 위해 새로운 상을 마련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아울러 포니정재단은 새로운 상의 이름을 찾기 위한 공모전을 SNS를 통해 진행한다. 공모전은 이달 23일까지 포니정재단 유튜브 계정에서 댓글 이벤트로 진행되며, 1~3위로 선정된 응모자에게는 파크로쉬 숙박권, 파크하얏트 서울 브런치권, HDC아이파크몰 상품권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공모에 참여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50명에게는 커피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공모전은 HDC현대산업개발 페이스북 계정에서도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8월 30일 발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