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간정보硏, 20억 규모 연구과제 공모
상태바
LX공간정보硏, 20억 규모 연구과제 공모
  • 오세원
  • 승인 2019.06.1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이어 2년째 전북 소재 대학 중심 연간 20억 규모 R&D 공모사업 추진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국토정보공사(LX) 공간정보연구원은 11일 올해도 전북 소재 대학을 중심으로 20억원 규모의 ‘산학협력 R&D’ 자유과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규모의 연구비를 지원하는 자유과제 공모를 실시한 이후 2회째다.

공모분야는 사업화 연구와 사회문제 해결 연구 2개 부문이다. 사업화 연구의 경우,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4차산업혁명 기반의 공간정보 유망기술 개발이나 해당 기술 보유기관의 사업화 촉진방안에 관한 과제를 공모한다. 사회문제 해결연구 분야는 공간정보 정책과 기술을 활용해 지역사회 현안에 대한 해법을 모색하는 과제에 관한 것이다.

공모는 전북 소재 대학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들 대학과 타 지역 대학, 민간연구소, 기업, 학회 등과의 공동연구도 가능하다. 연구 수행기간은 착수일로부터 1년 이내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은 다음달(7월) 12일까지 공간정보연구원 홈페이지에 공지된 신청서를 작성해 방문 제출하면 된다.

김현곤 LX공간정보연구원장은 “LX와 지역대학이 지금처럼 지속적인 연구개발 협력으로 힘을 모은다면 4차산업혁명 기술력을 확보하고 공간정보를 활용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간정보연구원은 지난해 산학협력 R&D 공모를 처음 실시하고 6건의 자유과제와 10건의 지정과제에 대해 총 30억 원의 연구비를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