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 소사이어티(Dream Society)와 건설업
상태바
드림 소사이어티(Dream Society)와 건설업
  • 이태영 기자
  • 승인 2009.06.2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설산업 5대 키워드는 ...기술력-효율성-세계시장-지속성장-친근감■상상력 사회의 도래와 건설업 세계 최고 권위의 미래학 연구기관인 덴마크 코펜하겐 미래학연구소(Copenhagen Institute for Futures Studies)는 미래 사회를 ‘상상력 사회(Dream Society)’가 될 것으로 진단했다.
다가올 상상력 사회에서 건설업은 새로운 공간을 창출함으로써 소비자의 상상력을 구현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산업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건설업이 다가올 상상력 사회에서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사회에 부응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아직 우리나라 건설업계의 현실은 이에 미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3D업종이라는 인식과 개인적인 성장과 도전의 기회를 제대로 제시하지 못해 인재들에게 제대로 된 취업 동기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대다수 업체들이 상상력을 발휘하고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보다는 목전의 수주와 현장 관리, 분양에 급급하여 직원들이 상상력을 발휘할 기회를 가지기 어렵기 때문이다.
특히 건설업이 시공을 중심으로 발전하여 창의력이 발휘될 수 있는 영역인 설계와 엔지니어링 부문의 역량이 상대적으로 취약하다.
또한 경제개발 단계를 거치면서 건설 시장이 공급자 위주로 형성됨에 따라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Need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