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마틴 룬스테트 신임회장 “한국 시장은 볼보트럭 글로벌 성장의 주춧돌 역할”
상태바
볼보 마틴 룬스테트 신임회장 “한국 시장은 볼보트럭 글로벌 성장의 주춧돌 역할”
  • 김미애 기자
  • 승인 2016.03.1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을 제외한 첫 해외 방문지로 한국 선택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한국 시장은 볼보트럭을 넘어 볼보그룹의 글로벌 성장의 기틀을 마련한 주춧돌과 같다.”

지난 16일 방한한 스웨덴의 글로벌 기업인 볼보그룹의 마틴 룬스테트 회장<사진>이 17일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볼보그룹에게 있어서 한국 시장의 의미와 향후 비전에 대해 밝혔다.

지난해 10월 취임한 마틴 룬스테트 볼보그룹 회장은 유럽을 제외한 첫 해외 방문지로 한국을 선택했다.

지난해 볼보트럭코리아는 볼보트럭이 진출해 있는 전 세계 143개국 중 매출규모 5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마틴 룬스테트 회장은 국내 수입 상용차 시장에서 명실상부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볼보트럭코리아가 2020년까지 연간 4,000대 판매를 목표로 중형 및 대형트럭 시장을 아우르는 진정한 상용차 메이커가 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마틴 룬스테트 회장은 이와 같은 야심찬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으로 지난 20년 동안 볼보트럭코리아가 한결같이 실천해온 고객만족 서비스를 꼽았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상용차 업계 최대 규모인 전국 27개 지역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충해 고객 접근성을 더욱 높이고 있으며 동탄 본사를 포함해 인천과 김해 등 3개의 직영 서비스센터와 경기도 평택항 배후물류단지인 자유무역지역에 최신식 멀티플렉스 종합출고센터를 갖추고 있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이와 같은 시설물을 포함한 하드웨어는 물론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도 연비왕대회, 안심케어, 수익성 컨설팅 서비스 등,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업계 선도적인 고객만족서비스를 계속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마틴 룬스테트 볼보그룹 회장은 “볼보트럭은 볼보그룹 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해온 사업 분야이다. 이와 같은 볼보트럭의 성장이 있기까지 볼보트럭코리아가 한국 시장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일구어 오며 큰 역할을 담당해 왔기에 이 같은 성장이 가능했다”며 “한국에서의 성장 모델과 경험은 전 세계적인 본보기가 되어 이미 성숙한 시장인 유럽, 미국지역은 물론 아시아를 포함한 신흥시장의 수 많은 국가에 적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마틴 룬스테트 회장은 “볼보그룹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들의 지속적인 개발과 성장을 위해 기여할 수 있도록 운송 사업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토탈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라고 고객을 위한 그룹차원의 비전을 전하며 이날의 행사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