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하일라이트] GS건설 평택 ‘자이 더 익스프레스’
상태바
[분양하일라이트] GS건설 평택 ‘자이 더 익스프레스’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5.07.0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신도시급 총 5705가구 중 1차분 1849가구 7월 분양
▲ 자이더익스프레스 항공사진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GS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동삭동, 칠원동 일원 동삭2지구 64만2,279㎡ 총 5개 블록에 평택 최대의 단일 브랜드 대규모 단지로 선보이는 ‘자이 더 익스프레스’ 총 5,705가구 중 1차분 1,849가구를 7월 분양한다.

이 단지는 경기도 평택시에 미니 신도시급인 ‘자이 신도시’로 지하 2층~지상 25~29층으로 총 18개동 규모이다.

구성은 전용면적 △59㎡A 623가구 △59㎡B 129가구 △72㎡ 311가구 △84㎡A 558가구 △84㎡B 114가구 △98㎡A 97가구 △98㎡B(PH) 6가구 △104㎡A(PH) 7가구 △104㎡B(PH) 2가구 △111㎡(PH) 2가구 등 전용 59~111㎡ 1,849가구다. 평택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펜트하우스 17가구도 공급한다.

삼성•LG가 선택한 평택, 대규모 인구 유입으로 꾸준한 집값 상승세 보여

삼성이 지난 5월 평택에 대기업 단일 투자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인 총 100조원 중 1차로 15조6,000억원을 투자해 세계 최대 최첨단 반도체 생산라인을 건설하기 위한 첫 삽을 떴다. 이

시설은 2017년 완공 예정이다. 평택에 조성되는 삼성반도체단지는 120만 평에 달하는 넓이로, 수원 삼성전자보다 2.4배 큰 규모이다. 삼성전자의 이번 투자로 평택은 생산유발효과 41조 원, 고용창출 15만 명 등 경제파급 효과가 예상된다.

삼성이 들어서는 인근 단지의 아파트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상대적으로 소득수준이 높은 대기업 임직원의 배후 주거지로 각광받기 때문.

이러한 ‘삼성 효과’는 단발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고용창출과 생활기반 인프라가 형성되기 때문에 집 값 또한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부동산 시장에서 ‘삼성효과’는 최대 호재로 꼽힌다. 삼성이 들어서면 임직원들뿐만 아니라 협력업체들도 몰리기 때문에 뚜렷한 인구 증가세를 나타낸다. 앞서 삼성효과를 증명한 수원•화성, 천안•아산 지역에서 기업이 몰리면서 인구와 부동산시장이 활황세를 띄는 등 지역경제성장이 두드러졌다.

평택 개발이 가시화된 지난 2007년 5월 평택의 인구는 39만9,475만 명으로 집계됐으나 올해 같은 시기 인구는 45만3,437만명으로 5만3,962명이 증가했다. 이어 평택 인구는 5년 내 2배 이상인 100만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 자이더익스프레스 2BL 캠핑장 투시도(사진제공= GS건설)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공장 설립 외에도 KTX 평택지제역 신설, 대규모 산업단지 개발, 미군기지 이전 등 다양한 개발호재로 인구 유입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평택에는 고덕삼성산업단지 외에도 진위LG산업단지(예정) 등 10개 산업단지가 조성되었거나 조성 중이다. 쌍용자동차 생산공장은 물론 삼성전자반도체단지와도 가까운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평택시에서도 가장 뛰어난 직주근접 단지로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 미분양 아파트도 빠른 속도로 소진되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6월 평택 미분양 가구는 2,133가구로 최고치를 찍은 후 올해 4월 165가구로 줄었다. 약 10개월 만에 미분양 물량의 93%가 빠져나간 것이다.

상반기 평택에서 분양한 단지들도 대부분 완판 행진을 이어 가고 있다. 지난 해 입주한 평택 동삭동 서재자이의 전용 74.53㎡ 경우 매매가 기준으로 지난해 7월 2억5,000만 원 선으로 거래됐으나 올해 4월 3억2,200만 원선에 거래돼 약 7,000만원(30%) 가까이 올랐다. 동삭동은 평택시에서 매매가 상승이 가장 두드러지고 있는 지역이다.

동삭2지구 전체를 ‘자이타운’ 만으로 조성하는 메머드급 단지에 평택시 소비자는 물론 오산, 안성 등 인근지역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정광록 GS건설 자이 더 익스프레스 분양소장은 “지난 해만 하더라도 신규 분양 계약자 대부분이 평택시에 거주하는 소비자가 많았으나, 사전 영업을 진행하는 동안 인근 오산, 안성, 화성 등 인근지역 소비자뿐만 아니라 수원이나 강남 수서지역에 거주하는 소비자들로부터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며 “평택시가 지역위주의 시장에서 벗어나 서울 수도권 등 광역수도권의 신규 주거단지로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평택 최초 6베이 펜트하우스…주거 트렌드 선도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판상형 4베이 구조가 90% 이상으로 설계됐다. 판상형 구조는 채광과 환기, 통풍이 좋아 난방비 등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형태다.

특히 모든 타입마다 소비자 취향에 맞는 맞춤형 설계를 도입했다. 신혼부부나 3인 가구에게 인기가 많은 전용 59㎡의 경우 일반 아파트보다 드레스룸을 넓게 설계했다. 전용 72㎡ 타입은 펜트리 공간을 특화해 수납공간이 더욱 많은 것이 특징이다. 각 타입별로 드레스룸과 펜트리 공간은 수요자들의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폭을 넓혔다.

전용 84㎡A타입은 주방 옆에 침실을 마련해 주부 휴식 공간이나 자녀 공부방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용 84㎡B타입은 확장 시 서비스공간인 ‘알파룸’이 무료로 제공된다.

알파룸은 가족실이나 펜트리 등 다양한 특화 공간으로 꾸밀 수 있다. 전용 98㎡A타입은 최대 방이 5개까지 꾸밀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안방에 서재를 마련해 부부가 취미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토록 했다.

전용 98B~111㎡타입은 평택 지역 최초로 6-베이가 적용된 펜트하우스로, 조망권과 일조권을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테라스를 가운데 두고 자녀 공간과 마스터 공간으로 분리한 2세대 동거형 평면으로 구성했다. 펜트하우스만의 장점인 테라스는 기본, 아파트에 살면서도 단독주택처럼 마당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옥외공간이 조성된다. 또한 가족실, 안방 드레스룸, 주방 펜트리 등 특화된 공간이 있다.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기둥 돌출을 최소화해 공간 구성에 있어 죽는 공간(Dead Space)을 최소화 했다. 입주자가 리모델링을 할 경우까지 고려한 것. 공간 효율을 높이기 위해 실외기실에 피난 사다리를 사용했고, 단지 내 통합세탁실을 마련해 수납과 세탁, 건조를 모두 한 공간에서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영어도서관 등 영어교육 특화, 국내 정상급 어학원 혜택까지…

자이 더 익스프레스의 교육환경은 아이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랜드마크급 미니 신도시 규모에 걸맞게 단지 내 유치원 1개소, 초등학교 2개소, 중학교 1개소가 신설될 예정으로 자녀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자녀들의 영어 학습을 위해 커뮤니티 시설에 ‘영어 도서관’도 설치된다. 미국 초등과정 영어 리딩 프로그램을 단지 내 작은 도서관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비슷한 또래의 입주민 자녀들이 함께 모여 자연스럽게 영어를 말하고 익힐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는 것. 이 같은 영어 교육 프리미엄은 입주민들에게 2년간 무상으로 제공된다.

국내 정상급 영어교육기관인 SDA 삼육어학원도 단지 내 상가에 들어 선다. SDA삼육어학원은 GS건설과 MOU협약을 체결하고, 한강센트럴자이와 오산시티자이 등에 적용한 바 있다. 이 어학원은 입주민 우선 등록, 수강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면서 질 높은 영어 교육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DA삼육어학원은 입주민이 등록할 경우 강좌마다 20%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여주는 한편, 안전한 통원환경까지 제공한다.

이 외에도 어린이집 및 학원 승하차장인 맘스스테이션도 단지 곳곳에 설치해 학부모들의 자녀 안전 걱정으로부터의 해방과 귀가길 안전까지 생각한 자이 더 익스프레스의 세심함이 돋보인다.

풍부한 녹지와 가족텃밭, 캠핑장까지… 테마파크같은 자이 더 익스프레스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자연과 소통하는 웰빙 설계로 입주민에게 ‘힐링’을 선사하는 친환경 단지를 조성한다.

단지 내 가족형 텃밭인 ‘자이팜’을 입주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민들이 직접 채소를 가꾸고 키우며 자연과 함께하는 일석이조 효과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아쿠아가든은 시원한 수경시설에서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가족들과 단지 내 산책만으로도 자연 속으로 나들이를 나온 듯한 쾌적함을 느낄 수 있으며, 입주민 간 담소를 나누는 장소로도 가능해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웃음꽃이 피는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내 주목할 만한 ‘힐링’ 시설은 이 뿐만이 아니다. 입주민을 위한 ‘자이홈캠핑’ 공간이 마련되는 것. 멀리 야외로 나가지 않고도 텐트를 치고 가족들이 캠핑을 즐기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것. 잔디가 푸르게 펼쳐진 단지 내 캠핑장에서 원거리 이동에 따른 부담 없이 가족끼리 즐거운 시간을 단지 내에서 보낼 수 있다.

2016년 수서~평택 간 KTX 개통, ‘서울시 평택구’ 서울 20분대 진입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2016년 개통되는 수서~평택KTX 정차역 ‘평택지제역’과 2.5㎞ 거리에 위치해있다. 수서까지 20분 정도면 접근이 가능한 단지로 강남 배후단지로도 손색이 없다.

강남으로의 접근성을 강조해 브랜드명도 ‘자이 더 익스프레스’로 사용한 것.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향후 KTX 역세권과 대단지 프리미엄을 함께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단지와 평택지제역을 왕복하는 특화 전용 버스 ‘자이 트롤리’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평택지제역과 안성IC를 잇는 BRT(간선급행버스) 노선 신설로 자이 더 익스프레스의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어 단지 서측으로는 평택 도심과 연결되는 4차선 규모의 동삭로가 접해있고, 북측으로는 평택과 용인을 잇는 45번 국도(6차선)가 위치했다. 이에 도심 및 외곽으로의 진•출입이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정광록 자이 더 익스프레스 분양소장은 “자이 더 익스프레스만의 자부심으로 특권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마련된다”며 “평택 최초의 최대 규모 단일 브랜드 단지가 될 자이 더 익스프레스는 평택에서 볼 수 없었던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의 프리미엄과 희소성으로 평택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단지로 꾸밀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오는 7월초 경기 평택시 비전동 1102-2번지에 문을 연다.

문의전화 : 1800-574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