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희 국회의장, 러시아 지도자들과 연쇄회담
상태바
강창희 국회의장, 러시아 지도자들과 연쇄회담
  • 오세원 기자
  • 승인 2013.10.04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러시아를 공식방문 중인 강창희 국회의장은 지난 3일(현지시간) 낮 마트비엔코 상원의장을 만나 러시아 상원과 협력협정을 체결하고, 양국 간 의회협력 관계 구축 및 경제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강 의장은 이날 러시아 상원 회의실에서 마트비엔코 의장과 함께 양국 국회가 각자의 권한 내에서 양국이 체결한 국제조약의 조속한 발효를 촉진한다는 내용의 '러시아연방 연방의회 상원과 대한민국 국회 간의 협력에 관한 협정'에 서명했다.

이날 서명식에서 강 의장은 "협력 협정이 양국 의회 간 교류 협력에 견고한 제도적 장치가 될 것"이라고 했고, 마트비엔코 의장은 "국회 간 교류가 활발하게 진행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 의장은 이날 오후에는 러시아 정부청사에서 트루트녜프 전권대표와 면담하고 연해주 등 러시아 극동지역에서 활동하는 우리나라 기업들의 애로사항 해결을 요청했다.

트루트녜프는 지난달 31일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에 의해 새로운 부총리 겸 극동연방지구 전권대표로 임명됐다. 극동연방지구는 연해주, 하바롭스쿠주, 사할린주 등 러시아 극동 8개 주로 구성되어 있다.

강 의장은 5일에는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있는 현대차 공장을 방문해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이범진 공사 순국비에 헌화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