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공제조합, 차기 이사장 공모 실시
상태바
건설공제조합, 차기 이사장 공모 실시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1.11.21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2일부터 내달 6일까지 후보자 접수 진행
▲건설공제조합 전경/사진제공=건설공제조합
▲건설공제조합 전경/사진제공=건설공제조합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건설공제조합(이하 조합)이 이사장 공개 모집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난달 31일자로 임기가 만료된 최영묵 이사장의 후임을 선출하기 위한 것이다.

조합은 22일부터 조합 홈페이지와 일간지에 이사장 후보자 모집을 공고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조합은 공정하고 투명한 공모절차의 진행을 위해 이사장추천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이사장추천위원회가 응모자에 대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이사장 후보 1인을 결정하면, 후속절차인 운영위원회와 총회의 의결을 통해 12월말까지 신임 이사장 선임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사장의 임기는 3년이며, 이사장의 자격요건은 기업경영과 조합의 업무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최고경영자의 능력을 갖춘 사람(금융경력 우대)으로서, ▲리더십과 비전제시 능력 ▲조합 업무분야와 관련한 지식과 경험 ▲조직관리 및 경영능력 ▲청렴성과 도덕성 등 건전한 윤리의식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대외업무 추진 능력을 갖춘 사람이다.

이번 공모서류의 제출기간은 11월 22일부터 12월 6일까지로 등기우편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제출이 가능하다.

한편, 1963년 설립된 조합은 계약이행·하자보수보증 등 건설공사 수행에 필수적인 보증상품 등을 판매하며 자산 7조3000억원(자본 6조3000억원)의 대형 금융기관으로 성장해 우리나라 건설산업의 성장과 안정을 지탱하는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