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있어 행복해요”
상태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있어 행복해요”
  • 이운주 기자
  • 승인 2019.01.2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영그룹, 2019년 모범 어린이집 시상식 개최..우수 어린이집 8곳 선정

[오마이건설뉴스-이운주기자]지난 18일 오전 부영태평빌딩 7층 회의실에서는 아주 뜻깊은 행사가 열렸다.

부영그룹(회장 이중근)이 57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들 중 ‘안심 어린이집’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우수 어린이집 8곳(대상 1곳, 최우수상 2곳, 우수상 3곳, 특별상 2곳)을 선정하는 시상식을 가진 것.

부영그룹은 이날 ‘2019년 부영 사랑으로 우수 어린이집 시상식 및 원장회의’를 열고,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가운데 지난해 가장 모범적으로 ‘안심 어린이집’을 실천한 8곳을 뽑았다. 이중 ‘충북오창8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평가 심사 항목은 학부모 부담금 절감 혜택, 보육교직원 관리, 평가인증 수상실적, 운영자의 법적 공신력, 원장의 전문성 등이다.

▲ ‘2019년 부영 사랑으로 우수 어린이집’ 시상식에서 이세중 부영그룹 회장직무대행(앞줄 중앙)이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원장들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부영그룹

대상으로 선정된 ‘충북오창8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보육사업 발전에 기여해 청주시장상을 받았으며, 보건복지부가 개방성이 높은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열린 어린이집으로 뽑히기도 했다.

최우수상은 ‘춘천장학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과 ‘평택청북3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에게 돌아갔다. 이어 우수상은 ‘충북오창5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진천장관1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영주가흥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등 3곳이 차지했다.

한편 특별상은 열린어린이집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은 ‘익산배산2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과 원주시 보육사업 발전에 기여를 인정받은 ‘원주무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받았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57곳 운영 = 부영그룹은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고 영유아들이 행복하게 다닐 수 있는 ‘안심 어린이집’을 목표로 전국의 부영 아파트 내 관리동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57개원을 운영하고 있다.

임대료가 없는 것이 기존 어린이집과 차별화된 특징이며, 면제된 임대료는 영유아의 복지로 쓰인다.

이기숙 이화여대 유아교육과 명예교수가 고문으로 있는 부영그룹 보육지원팀은 공정한 원장 선발과 부모교육, 교사교육, 무상 보육 컨설팅, 각종 보육 행사 지원, 다자녀 입학금 및 개원 지원금 등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편 부영그룹은 더레이크시티 1,2, 화성향남6단지, 부산전포 단지 내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개원을 앞두고 있으며, 향후 어린이집을 늘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