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정비업체 - (주)유니빌산업개발
상태바
도시정비업체 - (주)유니빌산업개발
  • 어혜원 기자
  • 승인 2010.07.2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음1·미아2 재정비촉진구역 주력현장 운영 중10년간 지지부진했던 효창3구역, 단기간에 사업완료다수 장기근속직원 … 결속력 이끌어내 빠른 업무추진 지난 16일 재개발·재건축시장의 화두였던 공공관리자제도가 서울전역에 시행됐다.
제도시행이 정비시장에 미치게 될 여파에 대해 의견이 많았지만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볼 때 재개발·재건축시장이 한단계 성숙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장마철 무더위속 뙤약볕이 내리쬐던 23일, 강남 양재에 위치한 유니빌산업개발 정비사업부 이종훈 부장을 만났다.
회사소개 유니빌산업개발(이하 유니빌)은 2001년에 창립, 서울본사와 부산지사 2개의 사업소가 있다.
부산사업소는 2003년도 초에 현장투입, 그때부터 수주를 시작했고 현재까지 사업 진행중에 있다.
창립 당시의 유니빌은 사장님과 직원2명이 현장 2개를 수행했고 약 10여년이 지난 현재, 전국에 약 40여개 현장을 수행하고 있다.
재건축, 도시환경정비사업은 일부이고 주력은 재개발사업이다.
유니빌의 정비사업부 터주대감 이종훈 부장은 전공이 컴퓨터공학이이라는 독특한 이력을 갖고 있다.
“희소성 있는 직업이니 힘들겠지만 잘 이겨내서 익히면 우리나라에 몇 없는 전문직종 경력을 갖게될 것”이라는 지인의 소개로 정비사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한다.
유니빌은 도정법이 제정된 2003년, 업체 자격요건을 갖추고 본격적으로 현장을 수주하고 업무를 진행하기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