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국가품질상 인재개발부문’ 대통령표창 수상
상태바
국가철도공단, ‘국가품질상 인재개발부문’ 대통령표창 수상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3.11.2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무와 성과 중심 인사제도 및 선진적 교육훈련체계 등 인정받아
△성영석 국가철도공단 경영본부장(오른쪽 2번째)과 직원들이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국가철도공단
성영석 국가철도공단 경영본부장(오른쪽 2번째)과 직원들이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국가철도공단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국가철도공단(이하 ‘공단’)은 23일 직무와 성과중심의 인사제도 및 선진적 교육훈련체계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국가품질상(인재개발부문)’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이 상은 산업현장에서 품질향상·원가절감·생산성 향상·고객만족·인재개발 등 품질경영 활동에서 성과를 창출하고 국가 산업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우수기업을 선정, 표창하는 정부 포상이다.

공단은 ▲인재개발에 대한 경영진의 명확한 의지 ▲인사·교육 전담조직의 전문성 확보 등으로, 경영진 ‘리더십’과 교육훈련 ‘인프라’ 두 개의 심사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직무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진취적 사업 추진 ▲핵심가치에 근거한 인재상 정립 및 교육훈련 실행 ▲인재개발원 신축 등 인재개발에 대한 공단의 적극적인 투자를 인정받았다.

또한, 직무의 난이도와 성과를 중심으로 한 인사제도 시행 및 新직무분류체계에 따른 맞춤형 교육훈련의 설계·운영에 대해서도 우수한 사례로 꼽혔다.

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단 직원들의 역량 개발과 인재양성에 변화와 혁신을 거듭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