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진주본사·오리 사옥 예식장’ 2곳 우선 무료 개방
상태바
LH, ‘진주본사·오리 사옥 예식장’ 2곳 우선 무료 개방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10.25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부터 매주 토요일·일요일...수요 감안 향후 지역본부까지 확대 계획
△오리 사옥 예식장 모습/제공=LH
△오리 사옥 예식장 모습/제공=LH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최근 예식장을 구하지 못해 결혼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신혼부부들을 위해 사옥을 예식 공간으로 개방한다.

그간 LH는 진주 본사 1층 강당 남강홀과 경기남부지역본부(오리사옥) 1층 로비공간을 직원 예식공간으로 활용해 왔다.

특히, 오리사옥은 교통접근성이 높아 지난 2015년부터 연평균 약 30회, 봄‧가을 결혼 성수기에는 매주 결혼식이 진행될 정도로 직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오는 11월부터는 웨딩홀, 신부대기실, 피로연장 등 예식시설이 갖추어진 진주 본사와 경기남부지역본부 2곳을 우선적으로 일반인에게 개방할 계획이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예식공간을 무료로 제공하며 예약 등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각 담당자(진주본사 055-922-4338, 경기남부지역본부 031-250-8105)에게 전화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LH는 2곳에 대한 신청 수요 등을 분석한 이후 향후 지역본부까지 점차 확대하는 한편, 사옥 건물뿐만 아니라 사옥 내 야외 조경 공간도 웨딩공간으로 꾸며 예비신혼부부의 선택 폭을 더욱 넓힐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예비신혼부부들이 결혼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사옥 공간을 개방하기로 했다”면서, “예비신혼부부의 수요와 취향에 맞춰 예식시설을 보완하고 공간도 추가로 마련하는 등 행복한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