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안전관리원, 울릉군과 '건설·시설물 안전 업무협약' 맺어
상태바
국토안전관리원, 울릉군과 '건설·시설물 안전 업무협약' 맺어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3.10.24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규선 영남지역본부장 “기반시설안전실 통한 시설물 점검도 확대할 계획”
△사진 왼쪽부터 김규선 국토안전관리원 영남지역본부장, 남한권 울릉군 군수/제공=국토안전관리원
△사진 왼쪽부터 김규선 국토안전관리원 영남지역본부장, 남한권 울릉군 군수/제공=국토안전관리원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국토안전관리원(원장 김일환, 이하 ‘관리원’)은 24일 경북 울릉군(군수 남한권)과 건설현장 및 시설물 안전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건설현장 및 시설물 안전점검에 필요한 기술 지원, 건설공사 안전관리에 대한 자문 및 컨설팅 등과 관련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관리원과 울릉군은 24일부터 2일 동안 관내 건설현장 4개소와 군이 관리하는 SOC시설물 6개소에 대한 안전 점검에 착수했다. 시설물 점검에는 지난 8월 진주 본사에서 김천시 영남지역본부로 이전해온 관리원 기반시설안전실 직원들이 참여했다.

김규선 영남지역본부장은 “지역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기존의 건설현장 안전점검을 더욱 내실있게 추진하고 기반시설안전실을 통한 시설물 점검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관리원은 울릉도 안전점검에 이어 내수전 해변 일대에서 해양오염 방지를 위한 ‘비치코밍’ 활동을 실시했다. ‘비치코밍’은 해변을 빗질하듯 하며 표류물이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한다. 관리원 직원들은 관광객들에게 청렴문구가 새겨진 홍보용품을 나눠주며 청렴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