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오는 15일 개청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인천경제청, 오는 15일 개청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10.1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 센트럴파크 UN 광장서 ‘식전 행사·기념식·뮤직 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 마련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오는 15일 저녁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 UN광장에서 개청 20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 IFEZ 뮤직 페스티벌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각종 공연·부대행사 등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우선, 식전 행사에서는 로이스, 로얄어린이합창단의 공연에 이어 기념식이 진행되며 기념식은 IFEZ 미래 비전 발표 및 레이저 퍼포먼스, 송도 영어통용도시 선포식이 함께 꾸며진다.

축하공연인 IFEZ 뮤직페스티벌에는 국내 정상급 가수인 장윤정, 하동균을 비롯해 소찬휘일리브로, 김지현 등이 출연하며 OBS 특집 공개방송으로 진행된다. 이어 G타워 상공에서는 불꽃놀이로 축하 피날레가 장식될 예정이다.

이와함께 시민 모두가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세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글로벌 빌리지가 운영(13:00~18:00)되며 IFEZ거주 문화예술인이 참여해 공예품 등을 판매하는 글로벌 아트마켓도 열린다.

김진용 청장은 “지정 20년 만에 이처럼 빠른 속도로 도시를 만들어냈다는 것은 세계 도시사에서 유례를 찾기 힘든 경이로운 역사이며 시민과 국가적 차원의 성공 사례”라고 밝혔다.

한편, IFEZ는 지난 2003년 8월11일 대한민국 최초의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됐으며 같은 해 10월 15일에 개청한 이후 지난 20년간 갯벌을 메워 초고층 건물을 올리며 많은 외국기업들을 유치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거두며 세계가 주목하는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고 있다.

△개청 20주년 행사 포스터/제공=인천경제청
△개청 20주년 행사 포스터/제공=인천경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