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2023 GICC서 보증기관 우수성 알려
상태바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2023 GICC서 보증기관 우수성 알려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09.2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CI GUARANTEE(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이하 ‘조합’)는 ‘2023 글로벌 인프라 협력 컨퍼런스(이하 GICC)’에 참가, 국내 건설사의 해외 진출에 대한 적극 지원 의지를 밝혔다.

이번 GICC는 기간산업을 발주하는 해외 기관·청들과 계약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건설산업의 현재와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국내 기업의 원활한 해외 공사 수주를 지원하기 위한 행사다.

조합은 GICC에 보증기관 자격으로 참가하여 세계 각국의 발주처들에 한국의 보증기관으로서 조합의 전문성과 효용성을 알리고 발주처와 건설사 사이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고 알렸다.

김종서 이사장 직무대행은 “국내의 우량한 건설사들이 해외에서 뛰어난 기술력으로 우리나라의 건설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는 조합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입찰부터 하자까지 계약의 모든 단계에서 조합 보증서를 통해 계약 당사자 사이의 신뢰도를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등 훌륭한 도움이 될 것이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조합 관계자는 “(GICC 참석을 통해)공제조합이라는 제도에 익숙하지 않은 해외 발주처들에 조합에 대해 알리고, 향후 국내 건설사들이 발주처에 조합 보증서를 제출했을 때 업무처리에 애로사항 없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