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기 직무대행 호' 건설기계안전관리원, 내부통제강화
상태바
'백성기 직무대행 호' 건설기계안전관리원, 내부통제강화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09.11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인사·계약·보완 등 내부통제 상시 점검․관리 체계구축
/사진제공=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사진제공=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원장 직무대행 백성기, 이하 안전관리원)은 업무 전반에 대한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한 내부통제 시스템을 구축·운영한다.

지난 8일 안전관리원은 업무수행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경영리스크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백성기 원장 직무대행<사진 왼쪽>과 박현춘 윤리감사실장<사진 오른쪽>이 내부통제 강화를 중심으로 한 공동 선언식을 가졌다.

이날 선언식은 효율적인 내부통제 시스템을 마련하고, 자체 모니터링 및 점검활동을 강화키로 다짐했다.

앞으로 안전관리원은 예산 및 재무회계, 인사노무, 구매계약, 안전정보 등 5개 중점 통제영역과 15개 실행과제를 선정하고 구체적인 통제 활동과 점검을 강화키로 했다.

채용비리 제로화를 위한 노사소통지수 관리, 부당계약을 위한 상시 협력업체 만족도 조사, 기관의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유출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법규 준수사항을 규정 반영하는 등의 활동이 대표적이다.

공동 선언문에는 원장과 감사의 내부통제 체계에 대한 역할과 책임, 청렴한 조직문화를 구현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이 포함돼 있다.

한편, 안전관리원은 지난 8월부터 예상치 못한 기관장 퇴임에 따라 경영혁신이사를 위원장으로 하는 비상경영위원회를 구성하고, 비상경영체제로 전환했다.

백성기 원장 직무대행은 “현재 안전관리원은 비상경영체제로 예산 및 계약, 보완 등 경영전반에 대한 경영리스크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시스템 마련이 절실했다”면서, “이번에 구축한 내부통제시스템을 차질없이 가동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현춘 윤리감사실장도 ”안전관리원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주기적인 진단과 점검으로 효율적 내부통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