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안전하지 않으면 일하지 않습니다”
상태바
DL건설, “안전하지 않으면 일하지 않습니다”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3.08.3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현장 안전 강화 ‘타겟(Target) 1.2.3’ 활동 전개
취약 현장·고위험 요인·공휴일 등 중심의 관리·감독 강화
△사진은 타겟(Target) 2 활동 중 장비 관련 안내 이미지./사진=DL건설
△사진은 타겟(Target) 2 활동 중 장비 관련 안내 이미지./사진=DL건설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전사 임직원이 ’안전하지 않으면 일하지 않는다’라는 마음가짐으로 남은 한 해를 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DL건설 관계자.

DL건설은 다음달(9월) 1일부터 중대재해 ‘제로(Zero)’ 달성을 위해 전 현장을 대상으로 안전 활동인 ‘타겟(Target) 1.2.3’을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연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활동은 현장 및 근로자의 안전보건활동 참여와 실천을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됐다.

DL건설은 ▲취약 현장 지원·감독 강화 운영(Target 1) ▲고위험 요인 관리 강화(Target 2) ▲공휴일 관리 강화(Target 3) 분야로 나눠 안전 활동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Target 1의 경우 자체적으로 분석해 작업 위험도가 높거나 현장 내 장비가 다수 투입되는 현장 등을 선별, 집중적인 관리 활동을 전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DL건설은 본사 패트롤(Patrol) 감독 지원, 기동반 상주 지원, 격주 점검 인력 투입 등을 진행한다.

고위험 요인 관리 강화를 위한 Target 2는 추락, 낙하, 장비, 기타 등의 요인을 지정해 필요 시 작업중지가 더욱 빠르고 쉽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한다. 추락에 관련된 안전 조치가 미흡할 경우 조치 시까지 즉시 작업 대기에 들어가며, 두 번 이상 발생 시 퇴출 조치를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낙하 및 장비 항목의 경우 필요 시 작업대기 4시간을 실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Target 3는 공휴일에 진행되는 현장 작업에 대한 관리 감독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본사 안전관리 당직자 폐쇄회로티비(CCTV) 모니터링 감독 강화, 경영진 공휴일 특별점검 지속 운영, 안전 관련 본사 현장 담당자 공휴일 지도 점검 실시 등의 활동을 펼친다.

이와 함께 DL건설은 다음달 5일 전 현장에서 ‘2023년 D-123일 무재해 다짐 행사’를 병행하며 전 임직원의 무재해 달성을 염원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