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화물차 운전자 대상 졸음운전 예방키트 기부
상태바
한국도로공사, 화물차 운전자 대상 졸음운전 예방키트 기부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3.08.17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00여명에게 4000만원 상당 수면안대·아이스 스카프·아이스 팩 등 제공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 이하 ‘공사’)는 교통사고 사망률이 높은 화물차 운전자의 졸음운전 사고 예방을 위해 4000만원 상당의 졸음운전 예방키트를 기부한다.

공사에 따르면, 최근 3년간 화물차 사고 사망자는 총 280명으로 전체 사고 사망자 506명의 절반(55.3%)이 넘으며 주요 사고원인은 졸음운전 및 전방주시태만 등이다.

졸음운전 예방 키트는 화물차 운전자들이 양질의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되는 수면안대, 졸음을 줄일 수 있는 아이스 스카프, 아이스팩 등으로 구성됐으며, 화물복지재단을 통해 화물차 운전자 2800여명에게 전달한다.

또한, 졸음운전 예방을 위해 졸음쉼터 및 주유소 등에서 운전자들에게 얼음생수, 졸음운전 방지물품을 배부하고, 화물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에 관한 내용 등으로 안전교육도 진행한다.

이밖에도 지난 6월 말부터 두 달간 여름철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타이어파손, 차량화재 등 여름철 교통사고 주요 요인에 대한 무상 점검 및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화물차 사고는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운전자 스스로의 안전운전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졸음운전 예방 대책을 추진하여 교통안전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
△관련사진/제공=한국도로공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