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주택청약 종합안내서 ‘주택청약의 모든 것’ 개정판 발간
상태바
한국부동산원, 주택청약 종합안내서 ‘주택청약의 모든 것’ 개정판 발간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3.07.01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부터 새롭게 바뀌는 청약제도 쉽게 설명
△‘주택청약의 모든 것’ 2023년 최신 개정판 표지/제공=한국부동산원
△‘주택청약의 모든 것’ 2023년 최신 개정판 표지/제공=한국부동산원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지난 27일 주택청약 종합안내서 ‘주택청약의 모든 것’ 개정판을 지난 27일 발간했다.

‘주택청약의 모든 것’ 개정판은 지난해 11월 초판 발행 이후 약 7개월 만에 선보이는 것으로, 최근에 변경된 주요 청약제도부터 공급유형별 신청자격 및 당첨자 선정방법, 자주 묻는 질문, 유의사항을 담은 주택청약 종합안내서이다.

개정판은 총 5개의 장으로 구성되며, 세부적으로는 민영주택 가점제 구간, 공공주택 청년 특별공급, 사후 무순위 주택 신청자격 등을 중심으로 개정됐다.

특히, 일반 국민이 보다 쉽게 청약제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청약제도 개정내용을 요약한 ‘한눈에 모아보기’, ‘만화로 보는 청약에서 입주까지’ 등 별도의 장을 추가로 구성했다.

또한, 'QR 바로가기‘를 통해 세부 설명이 기재된 청약Home 홈페이지로 연결될 수 있도록 모바일 접근성을 향상시켰으며, 청약신청자가 실수하거나 혼동하기 쉬운 내용은 별도의 ’TIP‘ 박스로 추가 설명을 기입했다.

이 개정판은 이달 27일부터 주요 대형서점 및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한국부동산원은 청약Home 내에 미리보기를 제공할 예정이며, 전자책(e-Book)으로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손태락 원장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은 각종 청약데이터 개방, 행정정보 마이데이터 연계, 청약자격 진단 서비스 도입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개정판은)최근 변경된 청약제도를 정확하게 안내하는 것이 목적인만큼, 국민들이 복잡한 청약제도를 보다 쉽게 이해하여 제도 이해 부족으로 인한 부적격 당첨을 예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