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7월 1일부터 국토개발기술대전 작품 접수
상태바
LH, 7월 1일부터 국토개발기술대전 작품 접수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06.2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건설, 모빌리티 혁신 등 국토·도시개발분야 아이디어 발굴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국내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14회 국토개발기술대전’ 작품을 접수한다.

‘국토개발기술대전’은 국토·도시개발분야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되는 공모전으로 2010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스마트건설기술 △안전한 도시건설 기술 △모빌리티 혁신기술 △ESG 건설기술, 4가지 분야 이외에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 인프라 혁신 기술이라면 어떤 주제로도 참가 가능하다.

참가자격은 국내 대학 및 대학원생(휴학생 및 2023년 졸업 예정자 포함)이며, 전공과 무관하게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개인 또는 팀(2인 이내)으로 신청 할 수 있으며 중복응모는 불가하다.

작품 접수는 7월 31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lh.or.kr/land/intro.do)에서 가능하다.

심사는 1차 서면평가, 2차 PT발표로 진행되며 대상 1팀,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4팀 등 8팀을 선정해 총 130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한다. 당선작 발표는 9월 예정이다.

아울러, LH는 수상 등급에 따라 채용우대(서류전형 면제, 필기가점 부여 등), 해외인프라 견학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포스터/제공=LH
△포스터/제공=L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