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총 상금 2800만원 ‘국토·교통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국토부, 총 상금 2800만원 ‘국토·교통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04.20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1일~6월 28일까지...대상 수상작은 행정안전부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국토·교통 데이터로 신산업을 찾는다. 국토교통부는 국토·교통 분야 신산업을 발굴하고 데이터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4월 21일부터 ‘2023 국토·교통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주제는 ‘빅데이터로 찾는 국토교통의 새로운 길’이며, 한국도로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철도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연구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올해 국토·교통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는 창의적인 민간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정책 및 창업 아이디어 분야와 보다 직접적인 창업 연계를 위해 시제품으로 응모하는 ▲제품․서비스 개발 분야로 진행된다.

국토·교통 분야에 대한 관심과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려는 열정을 가진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제한 없이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다.

심사는 산학연 전문가 및 실무담당자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서류 심사, 최종 발표 심사를 거쳐 총 8개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총 상금은 2800만원 규모이며, 대상 1팀에는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700만원, 우수상 7팀에는 기관장상과 상금 각 300만원을 시상한다.

수상자(팀)에게는 행정안전부가 개최하는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참여(8월 예정)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 신규 주관기관으로 참여한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창업프로그램과 연계해 전문 교육을 추진하고, 창업을 준비하는 수상자(팀)에 대해서는 창업 멘토링, 금리우대(교통분야) 등 창업 지원을 위한 체계적인 후속 조치도 진행할 계획이다.

대회 기간은 4월 21일부터 6월 28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국가교통데이터오픈마켓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