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신사업 기회 발굴...신성장동력 마련에 ‘박차’
상태바
현대엔지니어링, 신사업 기회 발굴...신성장동력 마련에 ‘박차’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3.03.17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ㆍ한국교통안전공단과 전기차 충전기 설치ㆍ운영사업 MOU 체결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현대엔지니어링이 전국 각지의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 및 운영에 대한 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잇따라 체결하며 신사업 본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과 MOU 체결모습. 사진 우측에서 3번째 권문한 현대엔지니어링 자산관리사업부장, 4번째 박민호 한국교통안전공단 경영지원본부장/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한국교통안전공단과 MOU 체결모습. 사진 우측에서 3번째 권문한 현대엔지니어링 자산관리사업부장, 4번째 박민호 한국교통안전공단 경영지원본부장/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지난 15일 경상남도 합천군과 전기차 충전기 인프라 구축에 대한 MOU를 체결했으며, 이어 16일 한국교통안전공단과도 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현대엔지니어링은 경상남도 합천군 주요 지역에 총 98기, 김천 한국교통안전공단 본사와 강남검사소 등 한국교통안전공단 보유부지에 83기, 총 181기의 완속ㆍ급속 전기차 충전기 설치 및 운영에 나서게 된다.

이미 충남 당진시청, 강원 고성군청, 경남 김해시청, 서울시, 고흥군, 아산시 등 전국 각지 지자체 부지 내 전기차 공공 충전시설 인프라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한 상태다.

이번 합천군, 한국교통안전공단 부지까지 추가해 750여기에 달하는 급속ㆍ완속 전기차 충전기 설치에 대한 사업협력에 나서고 있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해 자산관리사업부 내 EVC팀신설하는 등 전기차 충전시설 사업 전담 조직을 갖췄으며, ‘2023년 전기차 충전 보조금 지원 사업자’에도 선정됐다.

이를 통해 올해 설치하는 전기차 충전 시설에 대해 일정 부분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면서, 전기차 충전 사업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향후 힐스테이트 아파트의 설계 단계에서부터 현대엔지니어링의 충전 솔루션 시스템을 선 적용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이를 통해 연간 수천 여 기의 전기차 충전시설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지난달에는 현대차ㆍ기아, 우리관리㈜와 ‘아파트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산 협력’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 협약에 따라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충전 서비스 플랫폼인 ‘E-CSP’를 아파트 충전기에 적용할 방침이다.

이로써 현대차의 초급속 충전시설 브랜드인 ‘E-Pit’의 회원은 별도 회원가입 없이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 및 운영하는 아파트 충전소에서도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