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페인트, ‘2023 컬러무드-커넥션’ 트렌드 컬러 발표
상태바
조광페인트, ‘2023 컬러무드-커넥션’ 트렌드 컬러 발표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3.01.25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리티지 블루, 레트로 오렌지, Y2K 핑크 등 3개 선정
△2023 조광페인트 컬러무드. CONNECTION(커넥션) 3개의 키 컬러 (헤리티지 블루, 레트로 오렌지, Y2K 핑크)/사진제공=조광페인트
△2023 조광페인트 컬러무드. CONNECTION(커넥션) 3개의 키 컬러 (헤리티지 블루, 레트로 오렌지, Y2K 핑크)/사진제공=조광페인트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조광페인트는 지난 23일 ‘CONNECTION(커넥션)’이라는 주제로 올해의 트렌드 컬러 ‘2023 컬러무드’를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가장 돋보이는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인 ‘레트로’는 과거의 유행을 단순히 재현하는 것에서 벗어나 현재의 문화와 접목해 ‘영트로’, ‘힙트로’, 그리고 ‘뉴트로’ 등의 다양한 트렌드로 진화하고 있다. 과거의 트렌드가 새로운 의미로 재해석되어 다시 돌아오고, 때로는 완전히 새로운 트렌드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레트로는 자칫 ‘오래되고 한물간’ 유행을 쫓는 것이란 인상을 줄 수도 있지만, 전 세대를 초월하는 강력한 키워드가 된다.

2023 컬러무드의 주제인 ‘CONNECTION’은 서로 다른 시대를 살아온 세대 간의 취향을 연결한다는 뜻으로 공감을 통한 ‘세대간의 이해와 화합’을 뜻한다. 3가지의 색상은 ▲헤리티지 블루(Heritage Blue) ▲레트로 오렌지(Retro Orange) ▲Y2K핑크(Y2K Pink)이다.

첫 번째 컬러인 ‘헤리티지 블루’는 인류가 과거로부터 쌓아온 역사처럼 깊고 차분한 무드를 표현하는 색상이다. 두 번째 컬러인 ‘레트로 오렌지’는 햇볕에 그을린 듯 싱그러운 열정과 긍정의 무드를 표현하고 세 번째 컬러인 ‘Y2K 핑크’는 솜사탕같이 부드러운 파스텔 무드를 표현한다.

조광페인트는 이 3가지 컬러와 함께 매치해 활용 가능한 추가 컬러를 함께 제안해 조광페인트 컬러 무드가 인테리어, 가전, 자동차 등 산업 전반 다양한 분야에 쉽게 적용될 수 있도록 했다.

2023 조광컬러무드 ‘커넥션’은 조광페인트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자세한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공식 유튜브에서는 ‘2023 컬러무드 영상 감상평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참여 기간은 2월 5일까지다.

한편, 조광페인트는 지난 2022년엔 ‘무드 부스터(MOOD BOOSTER)’를 주제로 MZ 세대가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사회 분위기를 어떻게 전환하고자 하는지에 대한 방향성을 담은 컬러를 제안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