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아이디어컨설팅硏, 수상자전거 ‘워터사이클’ 선봬
상태바
[레저]아이디어컨설팅硏, 수상자전거 ‘워터사이클’ 선봬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3.01.12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기존 레저용 제품과는 다른 새로운 개념의 수상자전거 ‘워터사이클’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수상자전거 ‘워터사이클’은 친환경적이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레포츠 기구다.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탈 수 있도록 제작된 ‘워터사이클’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 적용이 가능해 관광지, 공원, 호수 등 어디에서나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사진제공=아이디어컨설팅연구소
△사진제공=아이디어컨설팅연구소

그리고 또 다른 장점으로는 기존 수상자전거와 달리 동력장치가 없어 소음이 없고 유지보수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다는 것이다. 추가로 자체 부력체를 가지고 있어 별도의 동력 없이도 수면위로 부상한다는 것이다.

특히 아이디어컨설팅연구소에서 선보이는 이번 워터사이클은 특허 출원중인 기술에 접목시켜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 부력체 내부에 공기를 주입하거나 외부에 에어백을 장착했던 방식에서 벗어나 특수소재를 내장하여 충격흡수 기능을 강화시켰다.

더불어 프레임 구조를 개선하여 내구성을 향상시켰으며, 탑승 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 설계를 반영했다.

유지환 아이디어컨설팅연구소 대표는 “수상자전거는 친환경적이고 경제성이 뛰어나다. 또한, 레저스포츠로서 활용가치가 높아 향후 발전가능성이 높은 분야”라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수상자전거는 디자인 측면에서도 많은 변화를 주어 기능성 뿐만 아니라 디자인까지 우수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