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광명3구역’ 공공재개발 후보지로 선정
상태바
LH, ‘광명3구역’ 공공재개발 후보지로 선정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11.0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사거리역 인근 2126호 규모 신축주택 공급
△위치도/제공=LH
△위치도/제공=LH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8일, 광명3구역이 공공재개발사업 후보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공재개발사업은 노후도 등 정비구역 요건을 만족하는 지역을 대상으로 공공이 사업에 참여해 도심 내 주택공급을 확대하는 사업이다. 용적률 등 도시규제 완화와 절차간소화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통해 사업을 신속히 추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광명3구역은 공공재개발 사업을 통해 주거환경이 대폭 개선되고 광명사거리역(7호선) 인근에는 2,126호 규모의 신축 주택이 공급될 예정이다.

LH는 광명3구역 주민을 대상으로 현장설명회를 개최해 개략적인 정비계획안과 사업추진 계획 등을 설명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정비구역 지정 등 후속조치를 신속히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국토부, 경기도, 광명시는 광명3구역에 대해 지분쪼개기, 신축 등 비경제적 건축행위 및 분양사기 등 예방조치로 부동산 시장관리에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한편, LH는 현재까지 광명3구역을 포함해 서울·경기 지역에 20곳에 약 2만7000호의 공공재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중 서울 신설1·전농9 등 4개 구역은 정비계획 입안제안까지 완료했다.

박현근 LH 도시정비계획처장은 “오랜 기간 주민들이 사업추진을 원했던 만큼 신속한 사업추진으로 양질의 주택을 도심 내 공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