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드리조트, 머큐리 RNS와 전국 패트롤 공동운영체계 구축 MOU
상태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머큐리 RNS와 전국 패트롤 공동운영체계 구축 MOU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2.10.2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인력 및 협력사 네트워크 등 전략적 협업으로 공동사업모델 수립
△사진 왼쪽 안병준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부문 Proptech사업부장과 임근호 ㈜머큐리RNS 대표이사/제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
△사진 왼쪽 안병준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부문 Proptech사업부장과 임근호 ㈜머큐리RNS 대표이사/제공=한화호텔앤드리조트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은 24일 ㈜머큐리RNS와 ‘전국 패트롤 시설관리 공동운영체계 구축’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업체는 시설물 유지보수 전문업체이다.

이번 협약은 전국의 거점망과 유지보수 협력사를 공동으로 활용해 전국 단위에 영업소, 점포, 매장을 소유하고 있는 금융사, 영화관, 리테일 등 사업자는 물론 중소규모의 빌딩을 소유한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국 어디든지 인근 지역의 시설관리 전문가가 고객을 직접 방문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기존의 부동산 시설관리는 전문인력을 상주하는 방식으로 다수의 인력과 높은 비용이 수반되어 주로 대규모 상업용 빌딩 위주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통상적이었다. 그러다 보니 중소규모 건물이나 임차 건물 등 인력이 상주해 시설관리 서비스를 받는 것이 부담이 되는 고객들까지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기는 어려운 환경이었다.

이에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테이트 부문은 지난해 스마트 시설운영관리 시스템인 ‘allside Solutions’을 자체 개발해 선보이고 패트롤 서비스를 개발하여 전국의 CGV 120개 영화관에 순회점검 및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24시간 연중무휴 고객센터를 운영하면서 시장으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양사는 시설관리 비상주(패트롤) 서비스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양사가 보유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공통 관심사업인 시설물 점검 및 유지보수 시장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을 수립하고 전국 단위 패트롤 시장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안병준 에스테이트 부문 Proptech사업부장은 “IoT, 로봇 등 기술 발전으로 급변하는 4차 산업환경 시대에서 부동산 산업 또한 예외가 될 수 없다”며 “고객 서비스 혁신을 위한 디지털 전환과 신규 서비스를 가속화 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