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공제조합, 창립 59주년 맞아 다채로운 행사 가져
상태바
건설공제조합, 창립 59주년 맞아 다채로운 행사 가져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10.21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빈 이사장 등 경영진, 출근하는 직원들 직접 챙겨...‘스킨십’ 경영 행보
△홍수환 선수가 강연 후 조합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건설공제조합
△홍수환 선수가 강연 후 조합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건설공제조합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건설공제조합(이하 ‘조합’)이 20일 창립 59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가졌다.

박영빈 조합 이사장을 비롯한 경영진은 이날 건설회관 로비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을 맞이했다. 한 사람, 한 사람 샌드위치와 음료를 전달하며 격려하는 한편, 일선 직원들의 건의사항과 애로사항 등을 챙기며 훈훈함을 더했다.

이어 열린 창립기념식에서는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소통과 협력을 통한 비전 공유 및 ‘원 팀 정신’을 강조했다.

또 최근 금리인상 및 자산시장 폭락에 따른 경기침체의 현실화를 강조하면서 위기 극복을 위한 영업경쟁력 제고, 위기대응역량 강화, 금융 안정성 확보를 중점과제로 제시했다.

무엇보다, 안정적인 건설금융 서비스를 바탕으로 조합원의 재산을 지켜나간다면 조합원의 신뢰를 높이고 건설금융의 중추적 역할을 이어갈 수 있을 것임을 역설했다.

이어진 특별강연에서는 복싱 전 챔피언 홍수환 씨가 강연자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홍수환 씨는 땀과 노력은 배신하지 않으며, 결코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도전정신을 유쾌하고 시원한 입담으로 풀어내 직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강연 후에는 오찬 행사도 이어졌다. 전 임직원이 함께 식사를 하면서 동료 간 정(情)을 나누었다.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나가야 할 ‘식구’로서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를 끝으로 이날 행사는 마무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