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기업, ‘新성장동력 확보’에 나서
상태바
엔지니어링기업, ‘新성장동력 확보’에 나서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10.1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협회, 11월 7일~10일까지 엔지니어링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장 이해경)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22 엔지니어링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11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디지털 엔지니어링 전환에 앞장설 미래 융합 엔지니어 확보를 위해 약 30여개의 우수 엔지니어링기업과 함께 진행되며, 채용상담관, 헤드헌팅·인재검색 매칭, 비대면 취업컨설팅, 취업교육 영상 제공 등 다양한 방식으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채용관은 구직자가 이력서, 자기소개 등을 10월 19일부터 31일까지 사전 접수 기간 동안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참여기업이 면접대상자를 선발하고, 약속된 면접 일정에 따라 화상 면접 및 채용 상담을 실시하게 된다.

헤드헌팅 및 인재검색 서비스는 취업 전문 포털 사이트인 잡코리아와 연계, HR컨설턴트 및 인재검색 서비스를 통해 구직자와 기업간 맞춤형 채용 연계를 지원한다.

비대면 취업컨설팅은 구직자를 위한 종합 취업상담, 이력서·자기소개서·이미지 컨설팅 등 취업을 준비하는데 공통으로 갖추어야 할 취업역량을 지원한다.

또한, 엔지니어링기업 재직자의 직무인터뷰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기업 정보를 제공하고 홍보하는 온라인 콘텐츠와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엔지니어링기업에 관심 있는 구직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한 청년 엔지니어의 인력유입을 통해 엔지니어링기업의 인력수급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방법은 ‘2022 엔지니어링 온라인 취업박람회’ 홈페이지(https://jobkorea.co.kr/Theme/kenca)에 접속해 입사지원을 하고, 온라인을 통해 배정받은 면접 일시에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참여 가능하며, 문의 사항은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취업박람회 운영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