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첫 단독 리모델링 사업 수확
상태바
현대엔지니어링, 첫 단독 리모델링 사업 수확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9.26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 수지 삼성1차아파트 수주...‘리모델링영업팀’ 출범 이후 첫 단독 수주
△‘용인 수지 삼성1차아파트 리모델링 사업’ 조감도/제공=현대엔지니어링
△‘용인 수지 삼성1차아파트 리모델링 사업’ 조감도/제공=현대엔지니어링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현대엔지니어링(이 첫 단독 리모델링 사업을 수주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4일 ‘용인 수지 삼성1차아파트 리모델링 시공사 선정 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다. 사업비는 약 3,027억원 규모다.

이 사업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693 일대 삼성1차아파트를 기존 지하1층~지상18층 576세대(6개동)에서 지하2층~지상25층 662세대로 리모델링하는 공사다. 수평 증축을 통해 신축되는 86세대는 일반분양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단독으로 진행하는 첫 리모델링 사업이다. 지난해 말, 도시정비영업실 산하에 있던 리모델링TF를 ‘리모델링영업팀’으로 격상하며 리모델링사업 확장에 나섰다.

지난해 3월 쌍용건설과 컨소시엄을 이뤄 ‘광명 철산한신 아파트 리모델링 사업’을 수주하며 리모델링 사업에 첫 발을 내딛은 후, ‘가락 쌍용1차아파트’, ‘수원 신성신안쌍용진흥아파트’ 등의 사업지에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해 사업 기반을 다졌다.

향후 단독 리모델링 사업 수주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국내 최고수준의 신용등급(AA-)과 풍부한 유동성, 브랜드가치와 차별화된 상품성 등을 기반으로 우수한 사업 조건을 제안해 재건축, 재개발과 함께 도시정비사업 추가 수주를 이어간다는 포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