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다문화 어울림 가족 캠프’ 지원
상태바
롯데건설, ‘다문화 어울림 가족 캠프’ 지원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9.0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 19가정 53명 대상 다문화 의‧식‧주 및 놀이 문화 체험 지원
△다문화 가족들이 ‘다문화 어울림 가족 캠프’를 진행한 국립아세안휴양림 전통가옥 앞에서 단체사진을 찍고있다./제공=롯데건설
△다문화 가족들이 ‘다문화 어울림 가족 캠프’를 진행한 국립아세안휴양림 전통가옥 앞에서 단체사진을 찍고있다./제공=롯데건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롯데건설이 지난 8월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함께 베트남 다문화가정 19가족 53명을 대상으로 가족 간 소통과 다문화 이해를 돕기 위해 ‘다문화 어울림 가족 캠프’를 진행했다.

‘다문화 어울림 가족 캠프’는 1박 2일간 다문화 衣(의), 食(식), 住(주) 및 놀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첫째 날에는 아세안 10개국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전통가옥 형태의 국립아세안휴양림에서 숙박하며 나라별 전통의상 체험과 베트남 전통 장난감인 쭈온쭈온(잠자리) 공예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날 저녁에는 다문화 음식 체험으로 베트남 전통 음식인 ‘반쎄오(bánh xèo)’를 가족과 함께 직접 만들어 보기도 했다.

이어, 이튿날에는 한국 문화 체험이 진행됐다. 다문화 가족들은 롯데월드 민속박물관과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한국 역사 교육, 전통공예 체험, 놀이 체험 등을 진행했다.

이번 ‘다문화 어울림 가족 캠프’는 롯데건설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여한 ‘걸음아, 여름을 부탁해!’ 걸음 기부 캠페인 성료 기부금으로 진행됐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나눔경영이라는 원칙에 따라 롯데건설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