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견본주택, 연일 ‘문전성시’ 무슨일이?
상태바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견본주택, 연일 ‘문전성시’ 무슨일이?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2.08.03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상품성과 합리적인 분양가에 견본주택연일 수많은 관람객 발길 이어져
라이브오피스 및 상업시설 계약 순항… 주거형 오피스텔 오는 2~3일 정당계약 진행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수도권 최대규모 첨단 산업단지로 조성되는 동탄테크노밸리 일대에 현대엔지니어링이 선보이는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이 분양중인 가운데, 견본주택에는 연일 수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은 동탄2신도시 지원35블록에 지하 2층~지상 24층 규모로 주거형 오피스텔, 라이브오피스, 상업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주거복합단지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총 128실 규모며, 라이브오피스는 403실, 상업시설은 27실이 구성된다.

견본주택에는 주거형 오피스텔과 오피스의 유니트가 마련됐으며, 힐스테이트만의 차별화된 설계와 상품성에 수요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먼저 주거형 오피스텔은 동탄2신도시 내 희소한 전용 84㎡ 위주 구성과 함께 아파트와 동일한 구조인 4베이 판상형 설계를 도입해 개방감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타입별 4.2m 길이의 광폭 거실과 드레스룸, 팬트리, 현관 2면 수납 설계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보했다. 특히 천장고 설계를 2.45m로 높여 개방감을 확대했는데, 이는 지난해 공급되며 단기간 완판된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대비 10cm 이상이 높은 설계다.

제공=현대엔지니어링
제공=현대엔지니어링

강남에서 온 관람객 박(37세)씨는 “4베이 판상형 설계에 팬트리, 드레스룸까지 마련돼 웬만한 동일 평형의 아파트보다도 구조가 맘에 들었으며, 천장고도 높아 더 넓어 보인다”며 “동탄2신도시 내에서 강남과 가장 가까워 출퇴근도 용이할 것 같고, 분양가도 작년에 동탄2신도시에 공급된 곳들보다 저렴해 실거주로 계약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실제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주거형 오피스텔은 동탄2신도시에 기 공급된 주변단지 대비 가격경쟁력이다. 특히 전용 84㎡기준 분양가는 7억2000만원대부터 8억원대로 책정돼, 1년전 평균 66.36대 1의 경쟁률로 성황리에 분양을 마친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오피스텔의 동일 면적 분양가가 최저 7억4000만원부터 8억1000만원에 책정되었던 것과 비교하면 1~2000만원 이상이 저렴하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해 가격부담을 한층 더 덜어냈다. 특히 계약급 분납제(1차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계약자는 초기 자금 부담이 최소화될 것으로 보이며, 입주 전까지 추가 자금 마련 부담도 없다.

오피스텔과 함께 들어서는 오피스 또한 최근 오피스 시장에서 높은 희소가치와 선호도를 이어가고 있는 라이브오피스로 조성돼 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오피스 내부에는 다락과 욕실, 트렌디 한 탕비공간이 포함되고 사용 편의성을 높인 퍼니시드 시스템도 도입됐다. 또 단지는 지상 1층에 공용 회의실 등 업무 편의를 위한 다채로운 커뮤니티 공간을 구성해 업무 쾌적성을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평택에서 온 관람객 김(43)씨는 “동탄테크노밸리 인근으로 새 사무실을 알아보고 있는 중에 분양소식을 듣고 방문하게 됐다”며 “호실 내에 주방과 욕실이 있어 현재 사무실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편리해 보이는데다 다락공간까지 시공돼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 가능해 직원들도 좋아할 것 같다”고 말했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은 국내 첨단산업의 중심지로 거듭나는 동탄테크노밸리 일대 랜드마크 주거복합단지로 선보이는 만큼 우수한 상품성으로 공급하기 위해 각별히 신경을 썼다”며 “최근 고민이 커진 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합리적인 분양가를 책정했고, 오피스와 상업시설 모두 성황리에 계약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의 입지환경도 강점이다. 약 2km 거리에 SRT동탄역이 자리하고 있고, 단지 바로 앞에는 강남, 잠실, 서울역을 오가는 광역버스가 정차하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에서 직선거리 600m에는 기흥IC가 위치해 있으며, SRT동탄역은 향후 GTX-A노선(2024년 목표), 동탄 트램(2027년 예정), 분당선 연장(계획) 등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은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바로 옆에 약 7만2000평 규모의 선납숲공원이 위치한 숲세권 입지에 조성되며, 반석산 근린공원, 동탄여울공원 등 녹지도 인근에 자리해 있다. 여기에 늘봄초, 다원중 등이 도보권에 위치하며, 인근에는 하나로마트, 이마트동탄점, 롯데아울렛, 이케아, 롯데백화점 등 문화 및 편의시설도 자리하고 있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일원에 위치하며, 오피스텔은 8월 2일과 3일 이틀 동안 정당 계약을 진행하며, 오피스는 현재 성황리에 계약이 이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