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19년 연속 무분규 임·단협 체결 등 노력 결과
상태바
HUG, 19년 연속 무분규 임·단협 체결 등 노력 결과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7.03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고용노동부 인증
▲사진 첫 번째줄 왼쪽에서 4번째 권형택 사장과 5번째 김세헌 노조위원장/제공=HUG
▲사진 첫 번째줄 왼쪽에서 4번째 권형택 사장과 5번째 김세헌 노조위원장/제공=HUG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지난 29일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2022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이란 고용노동부가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업을 선정한 것으로, 올해는 HUG를 포함한 공공기관 7곳 등 총 28개 사를 선정했다.

HUG는 노사 한마음으로 합심하여 임대보증금보증 가입 의무화에 따른 업무량 폭증 등 전사적 위기를 극복하고, 19년 연속 무분규 임·단협을 체결하는 등 상호신뢰에 기반한 선진적 노사관계를 구축한 점을 인정 받았다.

특히 ▲노사 간 협력을 통한 창립 이래 최대 보증실적 달성 ▲유연근무제 활성화, 디지털 근무환경 조성 등 스마트한 업무환경 구축 ▲직원 참여형 노사프로그램 활성화 ▲지역인재 육성 등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노사의 협력 등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권형택 HUG 사장은 “모범적인 노사관계 정립을 통해 공공기관 노사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김세헌 노조위원장도 “지속적인 노사 간 소통을 통해 상생과 화합의 노사관계를 구축하여 좋은 일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