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구병 교육시설안전원 이사장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 확대 운영할 것”
상태바
박구병 교육시설안전원 이사장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 확대 운영할 것”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4.13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한국교육시설안전원
/사진제공=한국교육시설안전원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하 ‘안전원’)이 오는 6월까지 ‘제6회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품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는 전시회 신청을 희망한 전국 52개교에서 학교별 일주일간 개최된다.

안전원은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학교 재난안전 및 교육시설법을 주제로 제6회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해 포스터 19종, 사진 9종, 오행시 22종 등 총 50종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한 바 있다.

서울강원, 경기인천, 대전충청, 대구경북, 부산경남, 호남제주 등 안전원 각 지부는 관할지역별 학교를 직접 방문해 작품 설치는 물론, 교육시설 안전점검 및 공제가입 확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안전원은 전시회 기간 동안 경기도교육청 안전교육관을 방문하는 방문객을 대상으로도 작품을 전시해 교육시설 안전문화 인식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박구병 안전원 이사장은 “매년 개최하는 이 공모전은 단순히 연례적이고 형식적인 공모전이 아닌, 학교 재난 안전을 위한 실효성 있는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이전보다 참여 부문과 상금 등을 확대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전원은 교육시설 재난 안전에 대한 국민의 건전한 의식을 높이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특히 지난해 공모전은 역대 최고의 접수율인 3359건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의 학교 재난안전 콘텐츠 공모전은 하반기에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