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지원 창신대 간호학과, 국가고시 100% 합격
상태바
부영그룹 지원 창신대 간호학과, 국가고시 100% 합격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2.04.05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부영그룹이 재정 지원 중인 창신대학교 간호학과가 2022년도 제62회 간호사국가고시에서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창신대 간호학과 졸업 예정학생들/제공=부영그룹
▲창신대 간호학과 졸업 예정학생들/제공=부영그룹

창신대는 올해 간호사국가고시에 간호학과 졸업예정자 112명이 응시한 결과 100%가 전원 합격했다고 밝혔다.

창신대 간호학과는 국가고시 전원 합격과 함께 유수 병원의 높은 취업률로 명성을 더해가고 있다.

간호학과 졸업생들은 세브란스병원, 고려대학병원, 경희의료원, 부산대학병원, 울산대학병원 등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과 창원시내 경상대학병원, 창원한마음병원, 창원파티마병원에 취업하는 등 수준 높은 간호 인력 배출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창신대학교 간호학과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한 2020년 상반기 간호교육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5년 인증을 획득해 교육과정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부영그룹의 지원도 이같은 쾌거의 바탕이 된 것으로 평가된다. 부영그룹은 2019년 창신대에 재정기여 참여를 시작한 이후 매년 신입생들에게 1년 전액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장학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또한 부영그룹은 ‘부영연계트랙’이라는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을 함께 돕는 등 창신대를 ‘학생들이 오고 싶은 대학, 지역 인재 양성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