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숙련 건설기능인력 양성에 나선다
상태바
롯데건설, 숙련 건설기능인력 양성에 나선다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2.04.01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직업전문학교와 업무협약 체결...ESG 경영 선도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롯데건설이 지난 23일 대구직업전문학교 및 ㈜일로이룸과 ‘대구권역 숙련 건설 기능 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증가하는 입주 관리 하자보수 전문인력 수요를 충족을 위한 것이다.

▲사진 왼쪽부터 대구직업전문학교 김기호 교장, 롯데건설 C/S부문 황규석 상무, ㈜일로이룸 최병철 대표/제공=롯데건설
▲사진 왼쪽부터 대구직업전문학교 김기호 교장, 롯데건설 C/S부문 황규석 상무, ㈜일로이룸 최병철 대표/제공=롯데건설

대구직업전문학교는 1987년 노동부 인정 직업훈련원으로 설립되어 약 35년간 ‘직업 능력 개발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2022년도 '공동주택 하자보수 다기능공 교육과정'을 신설할 예정이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생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및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일로이룸은 2010년 고용노동부 사업 민간위탁기관으로 지정되어 대구 및 경북 각 거점지역에 다수의 취업지원센터를 개소해 지역민의 눈높이에 맞는 전문화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교육생에게 현장실습 및 서비스마인드 교육을 지원하며, 교육을 위한 강사 및 실습시설을 지원해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생 중 우수인력을 발굴해 롯데건설에 우선 채용함으로써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해 말 경기도 일자리재단과 ‘경기도 숙련 건설 기능 인력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러한 일자리 창출 노력을 더 많은 지역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