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대구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 10월 분양
상태바
현대건설, 대구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 10월 분양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1.10.08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2층~지상 28층 4개 동, 총 345세대 중 274세대 일반분양

[오마이건설뉴스]현대건설은 10월, 대구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조감도>’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4개동, 전용면적 52~84㎡ 총 345세대 규모이며, 이중 274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세대수는 △52㎡ 26세대 △59㎡A 74세대 △59㎡B 23세대 △69㎡ 57세대 △84㎡ 94세대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특히, 해당 사업지는 남구 내에서도 학군, 교통환경 등이 우수하고, 신축아파트가 밀집해 주거선호도가 높은 봉덕동에 들어서며, 바로 옆에 위치한 ‘앞산 힐스테이트’ 425세대와 함께 ‘힐스테이트’ 브랜드타운으로 거듭나게 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은 쾌적한 주거환경과 더불어 우수한 교육여건까지 갖추고 있어 많은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대구의 대표적인 자연환경인 앞산과 신천, 수성못 등을 가까이 두고 있어 도심 속에서도 그린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자차 이용 시 앞산공원과 수성못 이용이 용이하며, 신천수변공원도 도보권에 위치해 산책 및 여가생활을 쉽게 즐길 수 있다.

단지에서 초·중·고교를 모두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봉덕초를 비롯해 경일여중, 경일여고, 협성경복중, 협성고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종합자료실, 대강당, 전시실 등 다양한 문화공간을 제공하는 대구도서관이 대구평화공원과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차량으로는 신천대로와 앞산순환로 등을 통해 대구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특히 수성구, 중구, 달서구 등 대구 내 주요 도심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단지 앞에는 버스정류장이 자리하고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하다.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깝게 누리는 원스톱 생활권도 갖췄다. 영남대학교병원, 봉덕신시장, 대백프라자, 홈플러스 등의 인프라 시설이 인근에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수성구가 바로 맞닿아 있어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은 인근으로 다양한 개발 호재들이 예정돼 있다. 단지 서측으로는 대구 3차 순환도로 미개통 구간 중 동편도로 700m가 지난해 반환되었고 정화 작업 완료 후 착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트램 순환선(계획)도 대구광역시에서 추진중인 사업으로 대구 주요 지역을 순환하게 되어 수성구는 물론 대구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단지가 들어서는 남구는 신규 공급이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으로 새 아파트에 대한 희소가치가 높은데다가, 일대 재건축, 재개발 사업이 잇따라 예정돼 있어 주거 환경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는 지역이다.

2021년 8월 기준 대구시청 정비사업 추진현황 자료에 따르면, 남구에서 진행되고 있는 재건축, 재개발 사업은 총 29건이며, 이중 6곳은 이미 일반분양이 이뤄졌다. 또한, 관리처분인가를 받은 사업장도 3곳으로 신흥주거지로의 변화가 시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