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생활밀착형 SOC 4개 사업 국민 의견 수렴
상태바
행복청, 생활밀착형 SOC 4개 사업 국민 의견 수렴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1.10.08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건설뉴스]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생활 SOC 건립에 국민의 생각을 담는다.

행복청은 설계가 진행 중인 생활밀착형 SOC 4개 사업에 대해 인터넷을 통해 국민의 의견을 수렴한다고 8일밝혔다.

4개 사업은 합강동(5-1생) 복합커뮤니티센터, 집현동(4-2생), 복합커뮤니티센터, 산울동(6-3생) 복합커뮤니티센터, 평생교육원이다.

국민참여 정책플랫폼인 ‘국민생각함’을 통해 다음달(11월) 20일까지 이들 4개 사업의 설계공모 당선작을 중심으로 건축물 디자인 및 내부 공간 구성 등에 대해 소개하고, 만족도와 건의사항 등을 5문항으로 설문한다.

설문조사 문항은 설문 참여자의 거주 지역, 세종시 내 복합커뮤니티센터 등 공공편의시설의 이용경험, 건축물 외관 디자인 만족도, 내부 공간 및 동선 구성 만족도에 이어 건의사항을 내용으로 하며, 취합된 국민의견은 적용 가능 여부를 적극적으로 검토해 설계, 시공 등 건립과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 설문조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등 현실여건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조사 방식으로 진행한다. 국민생각함(경로 및 QR코드 참조)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행복도시 거주민뿐만 아니라 행복도시건설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