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하남 H2 프로젝트’ 품었다
상태바
롯데건설, ‘하남 H2 프로젝트’ 품었다
  • 오세원 기자
  • 승인 2021.08.14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하남 H2프로젝트 조감도/제공=롯데건설
▲하남 H2프로젝트 조감도/제공=롯데건설

[오마이건설뉴스-오세원기자]롯데건설이 참여한 IBK 컨소시엄(이하 컨소시엄)이 지난 12일 하남도시공사가 추진하는 친환경 힐링 문화복합단지 조성 사업인 ‘H2 프로젝트’ 우선협상대상자에 선정됐다.

컨소시엄에는 롯데건설을 비롯해 금호건설, IBK투자증권, 기업은행, SDAMC 등 7개 법인이 참여했다. 컨소시엄은 우선협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2개월 이내 협상 기간을 거쳐 사업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하남 H2프로젝트는 하남시 창우동 일원 16만2000㎡ 부지에 종합병원을 비롯해 어린이 체험시설, 호텔, 컨벤션 센터 등을 조성하는 개발사업이다. 수도권 내 핵심 개발 입지로 주목도가 큰 만큼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롯데건설은 향후 의료복합타운 건설시장에서 유리한 입지를 차지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써 롯데건설은 마곡MICE복합단지개발사업, 검단신도시101역세권개발사업 이어 이번 하남H2 프로젝트 사업 수주함에 따라 복합개발사업의 강자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게 됐다.

컨소시엄은 자연과 도시가 유연하게 공존하며,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배치를 계획해 하남의 미래형 도시공간을 컨셉으로, 13층 규모의 종합병원 1개동, 5층 규모의 전문병원(한방), 49층 규모의 주상복합, 오피스텔, 시니어 레지던스, 청년주택, 호텔/컨벤션, 어린이 체험시설, 생태문화공원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컨소시엄은 보건복지부 의료질 평가 1등급 획득한 명지병원과 국내 유일 보건복지부 지정 한방척추 전문병원인 자생한방병원을 유치해 양한방 협진을 통해 체계화된 의료 서비스는 물론, 산학연 네트워크 활성화로 하남시에 메디클러스터를 구축하여 하남의 도시경쟁력을 강화하는 데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어린이체험시설에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모빌리티 체험 시설 ‘TINY TOWNE(타이니 타운)’과 글로벌한 테마파크형 ‘워너두 칠드런 뮤지엄’을 특화해 집객 효과를 높였으며, 안전, 교육, 상상력의 지평을 넓히는 오감형 체험 시설로 특화할 계획이다.

특히, 기존 하남 스타필드 내의 스포츠형 체험시설, 인접한 어린이 동물원 등과는 차별화되는 타깃과 프로그램 구성으로, 단지 내 활성화는 물론, 하남시 최대 키즈 플랫폼을 완성해 가족형 집객시설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를 통해 입증된 복합개발사업 역량을 하반기 도시정비 최대어로 손꼽히는 북가좌6구역 수주에도 발휘해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